사과는 몸에 이롭기로 유명한 과일입니다. 피부에도 좋고 소화를 도우며,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사과를 활용한 간식 ‘애플파이’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재료도 손쉽게 구할 수 있고, 요리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애플파이 만들기,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 이렇게 쉬울 수가! ‘애플파이’ 레시피
애플파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식빵, 사과, 설탕, 계피가루와 계란이 필요합니다. 계란은 깨서 흰자와 노른자를 잘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재료가 모두 준비되었다면 파이 속에 들어갈 필링부터 만들어보겠습니다. 냄비에 버터를 녹인 후 칼로 잘게 썰어둔 사과와 설탕, 계피가루를 넣어줍니다.
사과 1개를 기준으로 설탕은 4티스푼, 계피가루는 1.5티스푼 정도가 적당하지만, 사과의 당도에 따라 설탕량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과의 물기가 모두 증발할 때까지 중불로 10분 이상 끓이며 저어주면 필링이 완성됩니다.
준비해둔 식빵을 꺼내 테두리를 잘라 정사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밀대를 이용해 최대한 빵을 납작하게 눌러주세요. 밀대가 없다면 유리컵, 텀블러 같은 둥글고 깨끗한 물체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식빵끼리 잘 붙을 수 있도록 테두리에 계란물을 발라준 뒤 사과 필링을 식빵 위에 얹고 반으로 접어주세요. 파이 겉면에도 계란물을 발라주고, 포크를 이용해 테두리를 따라 꾹꾹 눌러줍니다. 속까지 잘 익을 수 있도록 칼집을 내주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18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8분 정도 구워주면 맛있고 노릇노릇한 애플파이가 완성됩니다.
지금까지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영양만점 간식 애플파이 레시피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랜 집콕생활에 답답하고 심심할 때, 집에 있는 사과와 식빵으로 나만의 애플파이를 만들며 재미있는 하루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