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위해 동물성 식품을 먹지 않는 비건을 실천하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빵에는 일반적으로 동물성 식품인 버터와 우유가 들어가기 때문에 비건을 실천 중인 분들은 빵을 안 먹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오늘은 비건을 실천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비건 빵집을 소개합니다. 바로 비건 베이커리 ‘여름빵학’인데요. 지금부터 수원 비건 베이커리, 여름빵학으로 함께 가볼까요?
■ 친환경 재료와 포장지를 사용하는 수원 비건 베이커리, ‘여름빵학’
수원 비건 베이커리 여름빵학은 수원시 장안구 수원천로(영화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12시~18시에 매장을 오픈하는데요. 종종 주말 행사 참가로 인해 가게 문을 닫는 경우도 있으니, 여름빵학을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여름빵학 공식 인스타그램을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름빵학은 수원 방화수류정 뒤쪽 골목에 있는데요. 귀여운 빵 스티커를 기억한다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름빵학 내부는 아담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별도의 테이블 등은 배치하지 않아 포장만 가능합니다. 대량으로 빵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늦은 시간에 방문할 경우 원하는 빵이 모두 판매가 됐을 수도 있으니 미리 참고해 주세요! 여름빵학은 비건 베이커리인 만큼 모든 빵에 계란, 버터, 우유를 사용하지 않으며, 무첨가 두유, 우리밀, 통밀 등을 사용합니다.
저는 여름빵학에서 레몬 파운드 케이크와 플레인 휘낭시에를 구매했는데요. 구매한 빵 모두 너무 부드럽고 달아서 일반 빵의 차이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빵을 담는 봉투 또한 자연분해가 되는 친환경 봉투인 것도 인상적이었는데요. 식재료와 포장지 등에서도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비건 베이커리 여름빵학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바로 매주 일요일 저녁 8시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방문하면 되는데요. 매주 구매 가능한 빵 종류가 다르며, 최소 3개 이상 구매해야 합니다. 자세한 공지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빵을 구매하면 보냉 박스에 빵이 담겨옵니다.
비건 베이커리 여름빵학은 택배 포장재 또한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며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있는데요. 온도 유지를 위해 배송 박스에 담겨있는 아이스팩도 100% 물을 사용했으며, 아이스팩 포장재도 자연친화적 소재인 종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빵의 원재로부터 포장재까지 모두 친환경 제품으로 구성된 점이 인상 깊었는데요. 또한 빵이 배송 과정 중 부서지지 않도록 플라스틱이 아닌 종이팩으로 감싼 것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여름빵집 스마트스토어에서 ▲땅콩 라즈베리 잼 쿠키 ▲디카페인 모카 초코칩 비스코티 ▲카카오 스콘을 구매했습니다. 특히 땅콩 라즈베리 잼 쿠키의 고소한 땅콩 맛과 시큼한 라즈베리 맛이 적절한 조화를 이뤄 맛있었는데요. 초콜릿이 크게 박혀 있는 비스코티와 스콘은 달콤한 맛을 자랑했습니다. 비건 빵이라고 해서 일반 빵과 맛에 큰 차이가 나지 않았고 오히려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오늘은 친환경 식재료와 포장지를 사용하는 수원의 비건 베이커리, 여름빵학을 소개했습니다. 맛있는 비건 빵을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일관적인 경영 철학이 인상 깊었는데요. 비건을 실천 중이지 않더라도 맛있는 빵을 맛보고 싶다면, 여름빵학을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름빵학 가는 길]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원천로 407번길 3 (0507-1326-7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