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져 가족들과 함께 피서를 계획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어린아이들은 장시간 차를 타고 이동하는 것을 힘들어하기 때문에 아이들도 만족할만한 피서지를 정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오늘은 맛있는 디저트부터 계곡에서의 신나는 물놀이까지 즐길 수 있는, 아이와 가기 좋은 곳을 소개합니다. 바로 남한산성 계곡 카페 ‘몽쥬이에’인데요. 몽쥬이에가 있는 남한산성으로 함께 가볼까요?
■ 맛있는 디저트부터 시원한 계곡까지! 아이랑 가기 좋은 곳, 남한산성 계곡 카페 ‘몽쥬이에’
아이와 가기 좋은 곳, 몽쥬이에는 남한산성에 위치하고 있어서 자가용 이용을 추천하는데요. 주차장이 비교적 협소하기 때문에 자가용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주말보다는 평일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한산성 계곡 카페 몽쥬이에의 오픈 시간은 오전 10시이며 마감 시간은 오후 9시이므로 참고하면 이용에 도움이 되겠죠?
남한산성 계곡 카페 몽쥬이에의 매장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매장 내부가 시원하기도 하고 인형, 모자 등으로 아기자기하게 인테리어를 해놨기 때문에 실내에 자리를 잡는 것도 좋습니다. 몽쥬이에 1층에는 먹음직스러운 빵들이 진열되어 있는데요. ▲어글리 쿠키 ▲버터 스콘과 같은 달콤한 빵 종류도 판매하고 있으며 ▲갈릭 콘치즈 브레드 ▲프렌치 토스트 ▲크로플 등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몽쥬이에를 아이들과 가기 좋은 곳으로 꼽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인 야외 마당으로 나왔습니다. 야외에는 넓은 정원과 수심이 얕은 계곡이 펼쳐져 있는데요. 몽쥬이에 야외 공간은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정말 좋은 장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곳곳에 놓여있는 해먹과 평상은 어른들에게도 인기 만점이었죠.
남한산성 계곡 카페 몽쥬이에는 어린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자동차와 자전거가 비치되어 있는데요. 저희 아이들도 비치된 다양한 장난감을 타면서 즐겁게 놀기 바빴습니다. 마당이 넓다 보니 비눗방울이나 공놀이 하기에도 좋았는데요.
아이들과 몽쥬이에 이곳저곳을 구경하는 사이에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저희는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프렌치토스트를 함께 주문했는데요. 몽쥬이에 프렌치토스트는 부드러운 빵과 달콤한 생크림, 과일이 잘 어우러져 아이들도 좋아했습니다. 여기에 남한산성 계곡 카페라는 명성에 걸맞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즐거움을 더해주었죠.
아이들은 몽쥬이에를 방문한 순간부터 계곡에서 물놀이를 하고 싶어했는데요. 이곳은 남한산성 바로 밑에 위치한 카페라 그런지 계곡물이 맑고 깨끗했습니다. 계곡의 수심은 키가 1미터인 아이의 허벅지 정도까지 오는 깊이라 아이들이 부담 없이 물 놀이할 수 있었는데요. 물놀이를 생각하고 몽쥬이에를 방문하는 분들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여벌 옷을 챙겨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희 아이가 계곡에서 다슬기 몇 마리를 잡았는데요. 이곳은 물이 맑아서 그런지 다슬기랑 물고기가 정말 많았습니다. 계곡에서 물놀이도 하고 물고기 구경도 하면서 아이들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는데요. 신나게 물놀이를 하다가 계곡을 나서기 전 다슬기는 풀어주고 왔습니다.
몽쥬이에에서 아이들과 정신없이 물놀이도 하고 힐링의 시간을 보냈는데요. 경기도에는 많은 계곡 카페가 있지만, 특히나 남한산성 계곡 카페 몽쥬이에는 아이랑 가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이번 주에는 아이와 함께 남한산성 계곡 카페 몽쥬이에를 방문하여 즐겁게 물놀이도 하고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몽쥬이에 가는 길]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227-31 (031-736-1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