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질’이란, 좋아하는 분야에 관한 것을 모으거나 파고드는 일을 일컫는데요. 아이돌 팬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덕질’은 최근 여러 장르로 범위가 확장되었습니다. 덕질에도 다양한 장르가 있지만, 오늘은 ‘캐릭터 덕질’을 위해 이곳에 방문했는데요. 바로 ‘디즈니 캐릭터 덕질’의 성지라고 불리는 수원 가볼 만한 곳 <스모어마켓>입니다. 마치 디즈니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이곳으로 함께 떠나 볼까요?
■ 디즈니 영화 덕후들의 천국, <스모어마켓> 방문기 START!
수원 가볼 만한 곳 <스모어마켓>의 메인 콘셉트는 ‘몬스터 주식회사’인데요. 매장 안으로 들어서자 몬스터 주식회사 MD 존을 가장 먼저 볼 수 있었습니다. 영화에 등장한 헬멧부터 스티커, 인형, 그리고 실용성 좋은 잠옷까지! 다양한 MD가 한데 모여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다음으로 ‘토이 스토리’ MD 존으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이곳에는 토이 스토리의 주인공, 우디와 버즈 피규어를 판매 중이었습니다. 토이 스토리가 장난감들을 다룬 3D 애니메이션 영화인 만큼, 이 곳에선 영화 속 인형들이 스크린 밖으로 나온 듯한 생동감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또한, 지지난달 개봉했던 영화 ‘버즈 라이트이어’ 덕분에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디즈니 컴퍼니의 마스코트, 미키 마우스! 전 세계 대표 캐릭터이자, 대중문화의 상징 중 하나인 미키 마우스를 빼놓을 수 없겠죠? 수원 가볼 만한 곳 <스모어마켓>에는 미키 마우스 MD 역시 판매 중이었는데요. 가방, 파우치, 문구류, 스티커 등 다양한 MD들이 판매되고 있어 선물용으로 구매하기 좋았습니다.
한편, 디즈니 영화 캐릭터들이 한데 모여 있는 이곳에는 퍼즐을 판매 중이었는데요. 퍼즐을 맞추며 느낄 수 있는 성취감은 물론, 완성된 퍼즐이 주는 인테리어 효과까지! 수원 가볼 만한 곳 <스모어마켓>에는 다양한 디즈니 영화들의 퍼즐도 있으니, 좋아하는 장면을 퍼즐로 간직해 보는 것도 좋겠죠?
또한, 수원 가볼 만한 곳 <스모어마켓>에는 영화 OST와 함께 휴식도 즐길 수 있는 카페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덕분에 MD 구경을 마친 뒤, 기분 좋은 음악과 잠시 쉬어 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죠. 쉽게 접할 수 있는 카페 음료부터 요즘 핫한 소다 음료까지! 다양한 메뉴 선택지는 물론, 귀여운 볼거리가 많아 눈과 입이 모두 즐거웠던 공간이었습니다.
오늘은 수원 가볼 만한 곳 <스모어마켓>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곳은 연중무휴이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열한 시부터 오후 열 시까지인데요. 이번 주말, 스모어마켓에 방문하여 동심의 세계로 빠져 보는 건 어떨까요?
[<스모어마켓 AK플라자 수원점> 가는 길]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덕영대로 924 AK플라자 5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