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NS ‘핫플레이스’ 대열에 합류한 카페들의 공통점은 특색 있는 콘셉트로 꼽을 수 있는데요.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힙한 키치 감성부터, 따뜻한 분위기의 앤틱 감성까지! 이러한 콘셉트는 어느새 카페 선택의 기준이 되었죠. 그래서 오늘은 SNS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카페 두 곳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행궁동 카페 <환상>과 <밀실>인데요. 요즘 핫하다는 이곳으로 인생샷 건지러 가 볼까요?
■ 요즘 핫한 수원 이색 데이트 코스는? 행궁동 카페 ① <환상>
첫 번째로 소개할 행궁동 카페는 <환상>입니다. 행궁동에서 탱글탱글 식감의 영롱한 푸딩을 찾는다면? 이곳, <환상>을 추천하는데요. 팔달문 인근에 위치한 <환상>의 영업시간은 오후 12시부터 9시까지이며, 매주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수원 이색 데이트 코스 <환상>에 들어서자 캐릭터 ‘쿠로미’ 소품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돋보였습니다. 시크한 토끼 캐릭터를 필두로 힙하고 키치한 분위기가 느껴졌는데요. 또한 매장 한편에 놓인 TV에서는 관련 애니메이션이 재생되고 있었습니다. 그야말로 MZ세대 맞춤 카페! 이곳에서 요즘 감성을 제대로 즐길 수 있었죠.
행궁동 카페 <환상>은 ▲환상 소다 ▲핑크환상 소다 ▲커스터드 푸딩 ▲라즈베리밀크 푸딩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 중이었지만, 이곳의 단연 베스트 메뉴는 바로 ▲커스터드 푸딩입니다. 마다가스카르 바닐라빈으로 만들어진 이 푸딩에서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달달한 소다 음료와 푸딩을 함께 먹으니 새로운 ‘맛없없’ 조합이 탄생했습니다.
■ 요즘 핫한 수원 이색 데이트 코스는? 행궁동 카페 ② <밀실>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바로 행궁동 카페 <밀실>입니다. 모든 메뉴가 다 맛있어 어떤 메뉴를 선택해도 실패가 없다는 이곳은 장안문 인근에 위치해 있는데요. 영업시간은 매일 오후 1시부터 9시라고 공지되어 있지만, 영업시간과 휴무일이 변동될 수 있으니 방문 전 인스타그램(링크) 둘러보기는 필수라고 합니다.
수원 이색 데이트 코스 <밀실>은 온화한 조명 아래 앤틱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힐링 공간인데요. 이곳에서 여유롭게 앉아 맛있는 디저트를 즐길 수 있어 더욱 좋았습니다.
또한, <밀실>의 마스코트! 바로 보석함 퍼포먼스입니다. 영화에서 볼 법한 상자를 열면, 드라이아이스 연기가 멋있게 쏟아지며 음료가 등장하는데요. 이 순간을 간직하기 위한 카메라 대기는 필수!
또한 행궁동 카페 <밀실>에서 ▲레모네이드 ▲믹스베리에이드 ▲후르츠 산도 ▲크로플 ▲마들렌 등,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이곳의 대표 메뉴인 ▲후르츠 산도는 품절이 이르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 바랍니다.
오늘은 수원 행궁동 카페 <환상>, <밀실> 두 곳을 다녀왔습니다. 카페에서 맛볼 수 있는 음료와 디저트의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공간의 분위기 역시 재방문을 결정짓는 요소 중 하나인데요. 이번 주말, 수원 이색 데이트 코스로 좋은 카페 <환상>, <밀실>을 방문해 요즘 감성을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요즘 감성’ 행궁동 카페]
첫 번째 카페 <환상>: 경기 수원시 팔달구 행궁로 49-2 3층
두 번째 카페 <밀실>: 경기 수원시 장안구 팔달로247번길 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