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습니다! 수원시 한림도서관에서는 독서의 계절을 맞아 온 가족이 모두 책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는데요. 평소 아이들이 책을 싫어해 걱정이신 분들은 모두 주목! 놀면서 배우는 한림도서관의 풍성한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금부터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 책과 친해지는 시간! 한림도서관의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이번 한림도서관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에는 아이들이 책을 읽으며 영어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Happy 영어동화 스토리텔링>인데요. 흥미롭고 다양한 영어 동화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랍니다.
[출처 : 수원시 포토뱅크]
또한 책을 읽으며 동시에 아이들은 이야기 속에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듬뿍 키워나가게 되는데요. 더불어 자연스럽게 생활에 필요한 영어 표현도 배울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일석이조의 프로그램이죠?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Happy 영어동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은 지난 9월 24일부터 시작해 12월 24일까지 14주간 펼쳐집니다.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며 교재비 10,000원과 색연필, 가위, 풀, 필기도구를 준비하면 끝! 현재, 한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진행 중이니 서둘러 참여해 보세요!
[출처 : 수원시 포토뱅크]
한림도서관의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에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힐링프로그램 <나와 가족을 힐링하는 독서치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책을 통해 가족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을 선사하는데요. 가족 간 소통의 부족이 고민이신 분들께 안성맞춤인 프로그램입니다.
[출처 : 수원시 포토뱅크]
<나와 가족을 힐링하는 독서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면 책 속의 이야기를 통해 부모역할을 새롭게 인식하고 자녀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하는 법을 배우게 되는데요. 독서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자녀와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됩니다.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하는 <나와 가족을 힐링하는 독서치료> 프로그램은 10월 15일부터 12월 17일까지 10주간 이어지는데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면 재료비 10,000원과 함께 사전에 한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해 주세요!
[출처 : 수원시 포토뱅크]
평소 글 쓰는 것이 어려워 고민이라면 <자녀를 위한 신문활용과 글쓰기>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오는 10월 13일부터 12월 15일까지 교육이 진행되는 <자녀를 위한 신문활용과 글쓰기> 프로그램에서는 책, 신문, 미디어를 활용해 다양한 글쓰기 방법을 배우게 되는데요. 자기소개, 신문일기, 미디어로 글쓰기 익히기, 융합적 글쓰기 등 다채로운 활동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자녀를 위한 신문활용과 글쓰기>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교육이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데요. 아이들에게 글 쓰는 방법을 제대로 지도해주고 싶은 부모부터 글 솜씨를 쑥쑥 늘리고 싶은 학생들까지 한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단, 수업을 위해서는 교재비 5,000원과 필기도구, 신문이 필요하니 잊지 마세요!
이 외에도 한림도서관에는 <10월 가족극장 프로그램>을 통해 매주 일요일 다양한 영화들이 상영될 예정인데요. ‘몬스터 주식회사’, ‘골디락스와 세마리 곰’, ‘장화신은 고양이’, ‘앨빈과 슈퍼밴드’ 등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귀여운 캐릭터 친구들이 찾아옵니다!
가을 바람 솔솔~ 부는 10월, 온 가족이 함께 한림도서관의 알찬 프로그램들과 함께 힐링해 보는건 어떨까요?
[한림도서관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