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에 종영한 JTBC 드라마 <킹더랜드>는 OTT 서비스에서 높은 순위를 유지하며 국내외적으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인기 드라마를 보다 보면, 드라마 속 촬영지에도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오늘은 배우 이준호와 임윤아가 데이트하는 장면이 연출된 킹더랜드 촬영지 안산 <탄도항>에 방문해보려 합니다. 최근에는 MBC 예능 ‘나 혼자 산다’ 전현무 편에서 서해 일몰을 보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했는데요. 그럼 각종 TV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안산 <탄도항>의 매력을 찾으러 떠나볼까요?
■ ‘나 혼자 산다’, ‘킹더랜드’ 촬영지! 바닷길이 열리는 서해 일몰 명소 안산 <탄도항>
킹더랜드 촬영지 <탄도항>은 경기도 안산시 선감동에 위치한 어업 활동용 항구입니다. <탄도항>에 있는 3대의 풍력 발전기가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우뚝 세워져 있는 풍력 발전기의 모습이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을 하기 좋은 안산 <탄도항>에서는 탁 트인 바다와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는데요. 날씨가 맑으면, 대마도까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조 시에는 누에섬 등대 전망대가 있는 누에섬까지 가는 바닷길이 열리기 때문에 도보 이동도 가능한데요. 안산 <탄도항> 바닷길이 바로 ‘나 혼자 산다’와 ‘킹더랜드’의 촬영지입니다!
킹더랜드 촬영지 안산 <탄도항> 바닷길은 썰물 때에 물이 빠진 후 열리기 때문에 물때 시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데요. 안산 탄도의 물때표는 ‘바다타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을 하기 좋은 안산 <탄도항>이 사랑받는 이유는 바로 서해 일몰 명소이기 때문인데요. 바닷길이 닫히고 차오른 바닷물에 노을이 비쳐 한층 더 이름다운 전경이 펼쳐졌습니다. 서해 일몰 풍경에 압도되어 시간이 가는 줄 몰랐는데요. 노을을 배경으로 어디서든 멋진 인생 샷까지 건질 수 있었습니다.
■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은 여기! 갯벌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안산 <탄도항>
안산 <탄도항>에는 수산 자원이 풍부한 서해안 천해의 갯벌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으로 추천하는 안산 <탄도항>에서는 유료 갯벌 체험장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용료는 대인 12,000원, 소인 10,000원입니다. ▲호미 ▲바구니 ▲장화 등의 체험 도구를 제공하기 때문에 직접 도구를 가져오지 않아도 편하게 갯벌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작은 꽃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서해 일몰 명소인 ‘나 혼자 산다’와 ‘킹더랜드’ 촬영지인 안산 <탄도항>에 다녀왔습니다. 감탄이 절로 나오는 안산 <탄도항>의 바다와 노을, 재미있는 갯벌 체험까지 즐길 수 있어 가족들과 특별한 추억을 쌓기 좋은 곳이었는데요. 이번 주말, 여유와 낭만을 가지고 낮과 밤, 색다른 매력을 지닌 <탄도항>으로 드라이브를 떠나는 건 어떨까요?
[<탄도항> 가는 길]
탄도항: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 7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