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소비’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나요? 착한 소비는 ▲환경 ▲이웃 ▲세계 ▲지역 ▲건강 등의 사회적 가치를 고려하여 상품을 소비하는 것을 말합니다. 오늘은 건강한 빵을 구매하며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는 안산 베이커리 카페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안산 사동에 위치한 <큰숲빵집>입니다. 그럼 더불어 사는 따뜻함이 느껴지는 <큰숲빵집>으로 가볼까요?
■ 힘이 되는 착한 소비! 발달 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안산 베이커리 카페 <큰숲빵집>
안산 베이커리 카페인 <큰숲빵집>에서는 ▲유기농 밀가루 ▲천연 발효 ▲무방부제로 만든 건강한 빵을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큰숲빵집>은 발달장애인의 사회통합과 자립을 위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데요. <큰숲빵집>에서 건강한 빵을 구매하고, 착한 소비까지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습니다.
안산 베이커리 카페 <큰숲빵집>의 수익금은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근로장애인들의 복지를 위해 사용됩니다. <큰숲빵집>에서 7년째 근무하고 있는 직원 분이 ‘의미 있는 가게에서 일할 수 있어 근무를 결정했다’는 인터뷰 내용도 볼 수 있었는데요. 모두에게 행복을 주는 카페라는 생각에 날씨는 추웠지만 제 마음은 훈훈해졌습니다.
안산 베이커리 카페 <큰숲빵집>은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매장 내부에는 좌석이 많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다락 형식으로 되어 있는 2층 공간이 매력적이었습니다.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에 테이블마다 화분이 놓아져 있어 안락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천장에 꾸며진 이른 크리스마스 장식들도 <큰숲빵집>만의 따뜻한 분위기를 더해주었습니다.
■ 안산 베이커리 카페! 유기농 밀가루로 당일 생산하는 건강한 빵 맛집 <큰숲빵집>
<큰숲빵집>의 모든 제품은 신선한 재료로 당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는데요. ▲쿠키 ▲머핀 ▲소금빵 ▲통밀 식빵 ▲마늘 식빵 ▲바게트 등 디저트 종류가 정말 다양했습니다. <큰숲빵집>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소금빵은 1인 3개로 구매가 제한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음료 역시 다양하게 판매 중이었습니다. 전 메뉴의 가격이 4,000원을 넘지 않는다는 점이 굉장히 합리적이었는데요. 부담 없이 맛있고 건강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어 자주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통밀 100% 초코쿠키 ▲마늘육쪽 바게트 ▲캐모마일 차를 주문했습니다. <큰숲빵집>에는 구매한 건강한 빵을 갓 구운 느낌 그대로 먹을 수 있도록 미니 오븐이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따뜻하게 데워 먹으니, 고소한 풍미와 바삭바삭한 바게트의 식감이 더욱 살아난 듯했습니다.
오늘은 안산 베이커리 카페 <큰숲빵집>에서 착한 소비를 해보았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건강한 빵을 먹으며, 가치 있는 실천까지! 일석 삼조의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착한 빵집이었는데요. <큰숲빵집>은 정기 휴무일인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날, <큰숲빵집>에서 건강한 빵과 따뜻한 커피 한 잔을 즐기며 우리 사회의 온도를 높여보는 건 어떨까요?
[<큰숲빵집> 가는 길]
큰숲빵집: 경기 안산시 상록구 석호로 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