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학원 등 바쁜 일상에 지친 아이들에게 친구들과 함께 뛰어 놀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선물해주고 싶으신가요? 수원시에서는 추억의 놀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제23회 수원 어린이 청소년 한마당>을 준비했습니다. 손으로 만지고, 머리로 생각하고, 몸으로 느끼며 한 층 더 성장할 수 있는 시간! <제23회 수원 어린이 청소년 한마당>을 여러분께 미리 소개합니다!
수원시에서 주최하는 <제23회 수원 어린이 청소년 한마당>은 오는 9월 14일 11시부터 16시까지 수원시 관내 6개소에서 펼쳐집니다. ‘함께 놀자, 느낌아니까!’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 만석공원, 숙지공원 등 수원시 곳곳을 재미난 놀이로 물들일 예정인데요. 과연 어떤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을지 함께 살펴볼까요?
수원청소년문화센터 등 약 27개의 단체가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전래놀이, 탱탱볼만들기, 과학놀이한마당 등 총 체험 34개의 코너와 6개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이색적인 놀이문화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출처 : 수원시 포토뱅크]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2014 들꽃누리 글쓰기 사생대회와 좋은 책 전시가 열려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안성맞춤인데요. 자신의 글 솜씨도 뽐내고 책도 읽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성폭력 예방교육과 과학놀이한마당 등 아이들에게 교육적인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고 참여해 보세요!
[출처 : 수원시 포토뱅크]
이번 행사에서 가장 많은 코너가 운영되는 곳은 바로 만석공원! 이곳에서는 포스터 태극기 만들기, 재생지 꽃노트, 염색가방 만들기, 천연염색 손수건 꾸미기, 나만의 화분 만들기 등 아이들이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나바다 장터와 가족사진촬영과 같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으니 9월 가족나들이 장소로 <제23회 수원 어린이 청소년 한마당>이 제격이겠죠?
[출처 : 수원시 포토뱅크]
아이에게 아날로그적 놀이를 가르쳐주고 싶다면 주저 말고 권선동 벚꽃길로 오세요. 벚꽃길에서는 전래놀이 퍼즐, 상설 전래놀이, 도전 전래놀이, 긴 줄넘기 등 어린 시절 추억이 담긴 놀이를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데요. 아이들에게는 재미를,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선물 받게 됩니다.
<제23회 수원 어린이 청소년 한마당>은 체험 코너의 경우 1부스별 1개의 쿠폰(500원)이 필요한데요. 모든 참가수익금은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을 지원하는데 쓰인다고 하니, 일요일 주말 아이들과 함께 놀이도 체험하고 저소득층도 돕는 의미 있는 <제23회 수원 어린이 청소년 한마당>에 참여해보세요!
[수원 어린이 청소년 한마당 ‘만석공원’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