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색빛깔 꽃들이 수원화성을 아름답게 수놓을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수원화성만큼 봄나들이 장소로 적합한 곳이 없겠죠? 이에 수원화성은 봄나들이객을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1박2일> 촬영장소를 따라 수원화성을 관광하는 ‘1박2일 따라잡기’와 ‘수원화성 1박2일 테마여행’인데요. 보다 특별한 주말을 계획한다면 이곳을 주목하세요!
■ 1박2일 여행코스를 따라 가는 여행! 1박2일 따라잡기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수원화성을 하루 동안 관광하는 ‘1박2일 따라잡기’은 프로그램은 매주 토, 일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진행됩니다. 1박 2일이라고 해서 숙박을 하는 여행이 아니라는 사실! 개인, 가족, 연인, 동아리 등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참여가 가능합니다. ‘1박2일 따라잡기’는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가벼운 관광코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1박2일 따라잡기’는 장안문에서 연무대까지 이어지는 코스입니다. 장한문관광안내소에서 출발해 수원화성을 천천히 거닐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데요. 상쾌한 봄 바람과 형형색색의 꽃을 감상하면서 걷는다면 한주간의 피로를 씻을 수 있겠죠?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1박2일 따라잡기’의 장점은 바로 문화관광해설을 들을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통해 수원화성의 역사와 숨겨진 이야기도 배울 수 있겠죠? 도착지인 연무대에서는 국궁체험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국궁체험은 자유선택이며 매진 시 체험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1박2일 따라잡기!’는 현재 날짜로부터 7일 후 주말부터 예약이 가능한데요. 당일 신청자가 10명 미만이거나 우천 시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참가비용은 수원화성 입장료(성인 1,000원, 청소년 700원, 어린이 500원)만 지불하면 되고 국궁체험을 할 경우 별도 참가비(2,000원)를 지불해야 합니다!
현재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1박2일 따라잡기!’ 예약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수원문화재단 관광운영팀(031-290-3625)로 연락하면 됩니다! 가족의 봄나들이 여행 장소로도 연인과의 특별한 데이트 코스로도 딱! 올 봄나들이로 ‘1박2일 따라잡기!’를 강력 추천합니다.
■ 역사와 전통이 깃든 수원에서 하룻밤! 수원화성 1박2일 테마여행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수원화성을 더 자세하게 살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수원화성 1박2일 테마여행’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수원화성 1박2일 테마여행’은 1박2일로 여행을 하는 프로그램인데요. 가족 또는 3인 이상의 팀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기수 별로 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숙박장소는 수원호스텔 유스룸 4인실과 6인실인데요. 참가비 성인 42,000원, 청소년 41,000원, 초등생 이하 40,000원입니다. 그럼 ‘수원화성 1박2일 테마여행’의 체험 프로그램은 어떤 것인 있는지 살펴볼까요?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수원화성 1박2일 테마여행’은 △성곽체험 △국궁체험 △화성열차 △탑승서장대 관람 및 타종체험 △무예24기 관람 △화성박물관 관람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통과 수원화성의 역사 이야기를 흥미롭게 배울 수 있어 가족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사실! 2015년 ‘수원화성 1박2일 테마여행’은 별도 홈페이지 공지 후 4월 말부터 진행될 예정이니 놓치지 말고 참여하세요!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춥다는 이유로 실내에만 계속 있기 보다는 역사도 배우고 봄 바람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주말 여행에 나서보는 건 어떠세요? 수원화성의 ‘1박2일 따라잡기!’와 ‘수원화성 1박2일 테마여행’과 함께라면 봄나들이 문제없어요~!
[수원화성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