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5월의 황금연휴는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데요. 연휴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경기도 5월 축제에 참여해 보는 건 어떨까요? 아름다운 예술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14회 의정부음악극축제’를 미리 살펴봅니다!
■ 경기도를 대표하는 5월 축제, 의정부음악극축제
[출처: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의정부음악극축제’가 5월 8일부터 17일까지 열흘 동안 의정부예술의전당 및 의정부 시내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제14회 의정부음악극축제’는 ‘2015년 경기도 대표 10대 축제’로 선정되며 많은 관광객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의 '2015년 대표적 공연예술제'에 선정되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
이번 ‘제14회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삶을 연주하다’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독일, 프랑스, 칠레, 캐나다 퀘백 등 6개국의 15개 단체 등 총 35개 단체가 80여 회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개/폐맥식 △해외초청작 △국내초청작 △자유참가작 △찾아가는 공연 △음악극어워드 등의 공연프로그램과 △예술교류 △시민참여 ‘고고고’ △협력 프로그램 등 기획프로그램이 더해져 골라보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출처: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
‘제14회 의정부음악극축제’가 특별한 이유는? 바로 시민 참여가 중심이 된 축제라는 사실인데요. 시민 200명이 주인공이 되어 펼쳐지는 개막식이 바로 그것! 개막식 공연인 즉흥 잼 콘서트 <삶을 연주하다>는 타악 전문 연주자들로 구성된 방타타악기 앙상블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무대입니다. 이와 더불어 의정부시립소년소녀합창단, TMA 색소폰 앙상블, 의정부윈드오케스트라, 국내초청작 <빛, 날다> 공연이 연이어 펼쳐지니 5월 9일 저녁 6시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무대로 오세요!
[출처: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
개막식을 시작으로 열흘 동안 본격적인 공연이 시작되는데요. <말러매니아>, <사랑의 역사>, <I on the sky> 등 총 5개의 해외초청작과 <파리넬리>, <노베첸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 총 10개의 국내초청작이 여러분을 찾아옵니다.
[출처: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
이 외에도 <제랄다와 거인>, <아코>, <여우누이>, <김 수한무 이야기> 등 27개의 자유참가작들이 의정부예술의전당 곳곳에서 관광객들을 맞이할 텐데요. 자유참가작들은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는 반가운 사실! 다채로운 공연과 특색 있는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또한 의정부 신세계백화점 문화홀에서 어린이를 위한 찾아가는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라탱스>, <미술관에 간 윌리> 등 다양한 무대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니 자녀들과 함께 즐거운 공연을 만나길 바랍니다!
[출처: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
‘제14회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전문적인 공연 이외에도 신진예술가들의 기회를 증진하고 새로운 음악극을 개발하기 위해 음악극어워드를 개최합니다. 선정된 작품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쇼케이스 형식으로 시민평가단에게 선보일 계획인데요. 올해 음악극어워드에는 <시간의맛>, <토토의리본>, <더하우스>, <마의태자>, <그녀를 구하라> 총 5개의 작품이 무대에서 선보입니다.
이 작품들은 오는 5월 7일 오후 1시부터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공개됩니다. 음악극어워드는 시민평가단과 전문가평가단의 심사로 진행되는데요, 시민평가단 신청은 사전접수로 이뤄지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처: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
또한 ‘제14회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예술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축제에 즐거움을 더할 전망인데요. 시민들이 직접 그림을 그린 타일로 사패산 터널에 영구히 전시하는 체험 프로그램 <뮤직터널M>과, 아스팔트바닥을 도화지 삼아 그림실력을 뽐낼 수 있는 그림 난장판 프로젝트 <로드스케치>는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야간 야외극장>, <의정부 플리 마켓>, <심야식당>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출처: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
5월 17일 오후 6시 30분 폐막콘서트를 끝으로 ‘제14회 의정부음악극축제’가 막을 내릴 텐데요. 가수 바다, 의정부음악극축제 파리넬리 공연의 주인공 루이스 초이, 의정부 비보이팀 퓨전MC, 음악극축제송의 주인공 더플레이가 멋진 무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올 봄, 색다른 공연을 감상하며 특별한 추억까지 만들고 싶다면 ‘제14회 의정부음악극축제’가 제격!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제14회 의정부음악극축제’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 보세요!
[의정부예술의전당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