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떠날 봄소풍을 계획 중이라면 경치 좋고 공기 좋은 도심 속 쉼터 광교호수공원을 추천합니다.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광교호수공원은 가족 단위의 나들이객으로 붐볐는데요. 수원으로 떠나는 힐링캠프! 광교호수공원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 수원으로 떠나는 힐링캠프! 광교호수공원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광교호수공원은 드넓은 호수를 감싸고 있는 이색적인 수변공간으로 수원 시민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데요. 여름이면 아이들의 물놀이터로 손색없는 거울못, 물보석 분수, 바닥 분수 안개 분수부터 야외공연장, 캠핑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가족나들이 장소로 딱! 제가 방문한 날에도 돗자리, 캠핑장비를 이용해서 휴식을 취하거나 아이들과 함께 자전거, 스케이트보드 등을 즐기며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관련링크: 여름 무더위, 도심 속 작은 피서지에서 날려버려요~! (수원 라이프스포츠 워터파크, 매여울공원 어린이 물놀이터, 광교호수공원) |
제가 가장 먼저 가본 곳은 바로 시원한 바닥 분수입니다. 바닥 분수는 봄, 가을인 5, 6, 9월에는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에만 11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하고 있는데요. 여름인 7, 8월에는 매일 11시부터 19시까지 운영하니 참고하세요!
이날은 유난히 따뜻한 봄 날씨에 벌써부터 물놀이를 즐기는 아이들이 많았는데요. 까르르~ 웃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들리는 것 같지 않나요?
바닥 분수를 지나 호수를 따라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를 걸어보았는데요. 산책로 곳곳에는 편히 쉴 수 있는 그네도 마련되어 있어 가족, 연인과 함께 앉아서 편하게 경치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광교호수공원의 놀이터입니다. 나들이 나온 아이들이 서로 어울려 신나게 뛰어 놀고 있었는데요. 그네, 시소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이 또래와 어울려 놀기에 제격입니다.
곳곳에서는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하늘에 연을 날리는 아이들도 보였는데요. 바람이 선선하게 부는 좋은 날씨에 할머니와 함께 연을 날리는 아이의 얼굴에 행복한 미소가 가득했습니다.
광교호수공원에 반려견을 데리고 나온 가족들을 위한 반려견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제3주차장 안쪽에 위치한 반려견 놀이터는 개장한지 한 달도 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반려견 놀이터는 소형, 대형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놀이터 안에는 반려견이 놀 수 있는 시설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돗자리를 펴고 봄을 즐기면서 반려견과 신나게 뛰어 놀 수도 있습니다. 이날 반려견 놀이터에서 봄을 즐기고 있던 김민성 학생은 “항상 반려견이 혼자 집에 있어서 답답해하는 것 같아 안쓰러웠어요”라며 “광교호수공원에 반려견 놀이터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 강아지 목줄도 풀고 자유롭게 놀 수 있어 좋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광교호수공원에는 이처럼 수원 팔색길에 대해 소개해 놓은 안내판도 만날 수 있는데요. 저마다 독특한 매력을 가진 8가지의 산책코스도 함께 체험해 보면 좋겠죠?
■ 광교호수공원에서 즐기는 행복한 어린이날, '오! 해피데이'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광교호수공원에는 ‘오! 해피데이’행사가 한창이었습니다. 이날은 다양한 만들기 체험마당, 버블 및 매직쇼, 광교호수공원 가족 보물찾기, 다함께 놀자! 생태놀이, 광교호수공원 가족마라톤 등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가득했습니다.
부스에서는 망원경과 부채, 모형 비행기 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가득했는데요. 아빠와 아이가 함께 만들기에 집중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광교호수공원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 바로 야경입니다. 눈부신 조명들과 아름다운 조경, 그리고 호수가 어우러져 만드는 경치가 일품인데요. 오는 주말, 즐길 거리 가득한 광교호수공원으로 나들이 떠나보면 어떨까요?
[광교호수공원 찾아오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