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휴가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도심 속 여름휴가는 어떨까요? 의정부에서 도심 속 캠핑을 즐기며 더위를 날릴 수 있는 곳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의정부로 떠나는 여름휴가! 직동수련원 통나무집을 소개합니다!
■ 도심 속 여름휴가는 의정부로! 직동수련원 통나무집
의정부시 직동공원 내에 위치한 ‘직동수련원 통나무집’은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 중인 도심 속 휴가지인데요. 특히 수도권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현재 직동수련원 통나무집은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과 푸르른 녹음이 우거져 멋진 풍경을 이루고 있는데요. 휴가철을 맞아 힐링타임을 꿈꾸고 있는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직동수련원 통나무집은 대여용 10채, 공공용(관리실, 화장실) 2채로 총 12채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25평, 5평, 8평 등 다양한 크기가 마련되어 있어 여름철 가족나들이 혹은 연인과의 특별한 데이트 등 인원수와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동수련원 통나무집 입구에서 산책로를 따라 걸어가다 보면 여러 채의 통나무집이 나오는데요. 통나무집의 내부가 궁금하지 않나요? 지금부터 내부를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출처: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직동수련원 통나무집 내부는 깔끔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데요. 원목으로 꾸며진 내부가 따뜻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특히 복층 구조로 된 통나무집은 어린이들에게 최고 인기! 시원한 느낌이 들어 여름에 이용하면 더 좋겠죠?
여름휴가나 가족여행을 떠날 때 이것 저것 챙겨야 해서 부담을 느낀다면 직동수련원 통나무집을 강력 추천합니다! 직동수련원 통나무집 객실에는 필수 비품이 구비되어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냉장고, 전기밥솥 등은 기본! 그릇, 수저, 냄비, 이불, 베개 등 깔끔한 내부 비품으로 여행의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또한 직동수련원 통나무집에는 외부에는 이처럼 캠핑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시설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숲 속에서 담소도 나누고 음식도 먹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테이블 옆에는 울창한 나무가 들어서 있어 절로 산림욕이 되는데요. 도심 속 자연에서 즐거운 여름휴가를 만끽하기에 딱 좋은 장소입니다.
자연 속 휴양지에서 주의할 점! 바로 불 조심이겠죠? 직동수련원 통나무집에서 취사를 할 경우 외부의 지정된 장소에서만 휴대용 버너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기가 나는 번개탄이나 숯은 절대로 사용할 수 없다는 사실! 만약 식사 계획을 갖고 있다면 휴대용 버너 및 부탄가스를 별도로 지참해주세요!
제가 방문한 날에도 가족과 함께 놀러 온 방문객이 있었는데요. 이렇게 주말에 시간을 내서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도 좋겠죠? 어린이들이 자연과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좋은 기획입니다.
직동수련원 통나무집은 당일 오후 2시부터 다음날 12시까지 1박 2일 동안 사용 가능한데요. 예약은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여름휴가 고민도 이제 끝!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의정부 직동수련원 통나무집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아보세요!
[직동수련원 통나무집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