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의 계절, 가을!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에는 야경만한 나들이 장소가 없겠죠? 삼행시 필진을 대표해 안산의 유명 데이트 장소이자 야경 명소인 <별빛마을 포토랜드>를 소개합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별빛마을 포토랜드>로 함께 떠나볼까요?
■ 사랑하는 연인들의 필수 야경 명소! <별빛마을 포토랜드> 빛축제Ⅰ
안산 상록구 부곡동에 위치한 <별빛마을 포토랜드>는 고흐가 사랑한 도시이자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쉬는 프랑스 남동부 지역의 프로방스 마을을 재현한 곳입니다. 낮에는 다양한 포토존과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가득하고, 밤에는 오색빛깔을 뽐내는 빛 축제의 향연이 펼쳐지는데요. 또한 여러 테마의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안산시민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안산의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빛축제Ⅰ, 빛축제Ⅱ, 빌리지로 구성되어 있는 <별빛마을 포토랜드>,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까요?
먼저 소개할 빛축제Ⅰ은 데이트 장소로 안성맞춤입니다. 고흐빛축제, 빛의 정원, 화이트로드, 큐피트로드, 프로포즈로드 등 연인들이 좋아할 만한 아름다운 거리가 가득한데요.
가장 먼저 살펴본 곳은 바로 고흐빛축제입니다. <별빛마을 포토랜드>는 고흐가 사랑한 프랑스의 도시 프로방스를 모티브로 만든 곳이기 때문에 곳곳에 고흐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고흐 명작도 감상하고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다음은 연인들의 필수 데이트 코스인 ‘화이트로드’, ‘큐피트로드’, ‘프로포즈로드’로 향했습니다. 새하얀 빛의 터널 화이트로드를 걸으면 마치 영화 속 주인공 ‘눈의 여왕’이 된듯한 기분이 드는데요. 이 밖에도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틱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큐피드로드와 프로포즈로드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명소입니다!
■ 아이들을 위한 꿈과 동심의 공간! <별빛마을 포토랜드> 빛축제Ⅱ
빛축제Ⅱ에는 ‘레인로드’, ‘빛의숲’, ‘거울미로’, ‘할로윈포토존’, ‘러브웨딩포토존’, ‘키즈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빛축제Ⅱ는 신기한 경험과 체험이 가득해 유독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그 중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바로 거울미로입니다!
거울미로로 들어서면 먼저 비닐장갑을 받게 됩니다. 이는 건물 내부가 많은 거울로 이루어져 있어서 길을 찾기 어렵기 때문인데요. 비닐장갑을 끼고 벽을 더듬으면서 직접 길을 찾아 나서야 한다는 사실! 마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온 듯한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출구로 나오면 매트릭스 거울, 블랙홀 거울, 각종 볼록/오목 거울 등 재미난 거울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깨알 재미를 놓치지 마세요. 단 거울미로는 <별빛마을 포토랜드> 별도로 4,000원의 입장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빛의 숲은 봄, 여름, 가을, 겨울 각각 계절에 맞는 테마를 주제로 다양한 소품들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아기자기한 동물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만점입니다.
봄의 정원엔 꽃과 나비가 노닐고, 여름 정원엔 오리떼가 아장아장 걸어갑니다. 또한 가을 정원 할로윈 소품을, 겨울 정원엔 귀여운 펭귄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조각과 전시품들이 많으니 자녀의 손을 잡고 꼭 방문하세요!
이 밖에도 <별빛마을 포토랜드>에서는 오는 10월 12일까지 ‘별빛마을 포토랜드의 별별 EVENT’를 진행합니다. 개인 SNS, 블로그, 카페 등에 별빛마을을 홍보하면 푸짐한 경품이 쏟아지니,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가족 나들이 장소 등 그 어떤 것으로도 손색없는 <별빛마을 포토랜드>! <별빛마을 포토랜드>는 매일 일몰 시에 빛을 점등하며, 비가 오나 눈이 오나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지금까지 안산의 이색 명소 <별빛마을 포토랜드> 현장을 살펴봤는데요. 좀 더 날씨가 추워지기 전, <별빛마을 포토랜드>에서 가족 혹은 연인과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면 어떨까요?
[안산 별빛마을 포토랜드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