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1일은 둘(2)이 하나(1)가 되는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무슨 기념일일까요? 바로 부부의 날입니다! 두 사람이 만나 한 가정을 이루는 것은 사랑과 존중이 없으면 어려운 일인데요. 건강한 부부 생활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부부가 함께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려는 노력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면서 건강한 부부,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오늘은 부부의 날과 가정의 달을 기념하여 수원시가 주체하는 부부가 함께 즐기고 서로의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가정 행사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부부가 함께 준비하는 임신과 출산! <수원시 육아·아동용품 플리마켓>으로 놀러 오세요!
[출처: 셔터스톡]
임신과 출산을 준비 중인 부부라면 챙겨야 할 사항이 한 두 가지가 아니죠. 출산과 육아에 필요한 물건들을 장만하는 것도 만만치 않습니다. 특히 신생아‧아동용품의 경우, 비싸게 장만해놓고 오래 쓰지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 깨끗하고 퀄리티가 보장된 중고 육아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하여 사용하면 출산, 육아비용 부담을 덜 수 있겠죠?
[출처: 셔터스톡]
수원시에서는 수원시 부부를 위하여 육아‧아동용 중고물품 플리마켓을 운영합니다. 플리마켓은 부부의 날을 하루 앞둔 5월 20일부터 이후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수원시청 본관과 별관 사이에서 진행될 예정인데요. 이번 육아‧아동용 중고물품 플리마켓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퀄리티가 좋은 육아‧아동용 물품을 구매할 수 있어 안성맞춤입니다. 육아‧아동용 물품을 구매할 부부는 이번 주말에는 수원시청으로 나들이를 다녀오면 어떨까요?
또한, 기업체 등 영리 목적 참여가 아니라면 수원 시민 누구나 셀러로 참여할 수도 있는데요. 매월 1일부터 10일 전후로 수원시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을 받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관련 링크: 수원시청 육아‧아동용 중고물품 플리마켓 신청 페이지
■ 부부간에도 노력이 필요해요! 더 화목한 부부가 되기 위한 <2017 부부의 날 기념식>
[출처: 수원시청 홈페이지]
부부의 날 위원회에서는 부부 백년해로 헌장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 헌장은 결혼을 7, 80년 이상 이어오고 있는 장수 부부들에게서 얻은 지혜를 바탕으로 작성한 것으로, 그 중 부부교육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부부 관계에도 두 사람의 노력과 때로는 외부의 조력이 필요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더 좋은 부부 관계를 이어갈 수 있다는 의미인데요. 수원시에서도 부부의 날을 맞이하여 부부의 날 기념식과 특강을 개최합니다.
[출처: 셔터스톡]
수원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부부의 날 기념식은 5월 20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열립니다. 수원시 거주 부부 선착순 50쌍을 대상으로 수원시가족여성회관 교육관 3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기념식이 진행된 뒤에는 부부 관계 증진을 위한 조벽 교수의 특강도 이어집니다. 특강 후에는 아카펠라 공연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부부가 함께 좋은 특강을 듣고 공연까지 즐길 수 있어 더욱 안성맞춤이죠?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부부는 수원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교육문화팀(031-245-1310~1)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결혼 이민 부부라면 <제10회 다문화 한가족 축제>로 오세요! 축제도 즐기고 서로의 문화도 배워요!
[출처: 수원시청 홈페이지]
결혼 이민을 통해 가정을 이루는 다문화가정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문화가 다른 두 사람이 함께 가정을 이루는 데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텐데요. 수원시에서는 이런 다문화가정을 위해 오는 5월 21일 수원시민과 외국인 주민이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제10회 다문화 한가족 축제를 개최합니다.
[출처: 셔터스톡]
축제는 중국전통무용과 줌바댄스 등 공연과 오색떡을 함께 나누어 먹는 다문화 특별 퍼포먼스, 세계민속공연 등으로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세계 문화와 한국 문화를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많이 운영되는데요. 체험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더욱 이해하고 차이를 좁혀나가는 계기를 마련하는 시간이 될 듯 합니다. 뿐만 아니라, 외국인 주민 지원 코너에서는 상담창구도 운영하여, 결혼 이민 부부가 겪는 다양한 어려움에 대한 실질적 도움을 제공합니다.
축제는 5월 21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수원 제1야외음악당에서 진행되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부부가 손을 꼭 잡고 다문화 축제도 즐기고 서로에게 한 발자국씩 더 다가 가보면 어떨까요?
지금까지 부부의 날을 기념하여 수원에서 부부가 함께 찾을 수 있는 행사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부부는 가까움을 강조하기 보다 거리를 인정할 때 더욱 건강한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가장 든든한 내 편이자 이해하고 배려해야 하는 타인으로 배우자를 바라볼 때, 건강한 부부, 행복한 가정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다가오는 부부의 날에는 수원시에서 하는 부부의 날 행사를 통해 즐거운 시간도 보내면서 부부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