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무드는 유대인의 지식과 지혜를 집대성한 책으로 현재에도 많은 교육법의 토대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창의적인 아이를 위한 교육법으로 유대인의 ‘하브루타 교육법’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하브루타 교육법은 나이, 성별, 계급 등에 관련 없이 서로 자유로운 논쟁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합니다. 가정 내에서 하브루타 교육법이 정착하기 위해서는 자녀와의 충분한 유대관계가 필수적이죠. 하지만 세대 차를 극복하고 자녀와 스스럼 없이 대화를 이어가기란 쉽지 않은 일인데요. 혹시 자녀와의 대화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다면, 함께 공연을 관람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부터 겨울방학을 맞아 자녀와 함께 즐기기 좋은 성남시 가족뮤지컬 ▲살판 ▲신데렐라 ▲잡아라 동방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왕 앞에서 펼치는 죄인들의 연희 한마당! 택견뮤지컬 <살판>
[출처: 성남아트센터]
택견은 한국의 전통문화이자 무예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의 전통무예입니다. 마치 춤사위처럼 부드러우면서도 힘 있는 몸놀림을 특징으로 하는데요. 택견뮤지컬 <살판>은 우리의 고유한 전통무예인 택견과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융합한 공연입니다. 이미 안산국제연극제에서 5만명이 넘는 관중들에게 호평 받은 바 있죠. 이번에는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택견만의 재미를 선사하고자 많은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살판의 관람가능 연령은 7세 이상이며, 1월 18일 단 하루 동안에만 공연이 진행되니 꼭 자녀와 함께 특별한 택견뮤지컬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관련링크: 공연 정보
■ 세계명작 어린이가족뮤지컬! <신데렐라>
[출처: 성남아트센터]
‘신데렐라는 어려서 부모님을 잃고요.’ 친숙한 멜로디의 동요로도 잘 알려진 신데렐라는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전래동화입니다. 프랑스 동화작가 C. 페로의 <상드리용>이 원작으로, 연극, 영화, 음악, 발레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소재로 쓰이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죠. 우리나라에서 재탄생한 어린이가족뮤지컬 <신데렐라>도 많은 분들의 애정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2015년 부산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을 돌며 많은 가족들에게 행복한 웃음을 선사했는데요. 24개월 이상의 아동이라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니 1월 20일과 21일에 준비된 공연을 꼭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관련링크: 공연 정보
■ 어린이를 위한 국악창작 가족뮤지컬 <잡아라 동방삭>
[출처: 성남아트센터]
선조들의 한과 흥이 담긴 전통 국악은 어느새 접하기 힘든 장르가 됐는데요. 성남시에서는 이를 해소하고, 우리 고유의 가무악(歌舞樂)을 알리고자 2005년 9월에 시립국악단을 창단했습니다. 창단 이후 시민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는 국악을 선사하고 있죠. 올 1월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국악창작 가족뮤지컬을 선보이는데요. 성남아트센터에서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공연되는 국악창작 가족뮤지컬 <잡아라 동방삭>은 성남 시립국악단 김만석 2대 음악감독의 지휘 아래, 격조 높은 국악을 아이들 눈높이에서 전달합니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펼쳐나가는 줄거리까지 어우러져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인기만점이죠. 이번 기회를 맞아, 자녀들에게 국악의 아름다움을 소개해주시길 바랍니다!
※관련링크: 공연 정보
지금까지 자녀와 함께 볼 만한 성남시 1월 가족 공연 정보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올 한 해의 출발을 자녀들과 함께하는 공연관람으로 시작하는 건 어떨까요? 성남아트센터에서 관람할 수 있는 ▲택견뮤지컬 살판 ▲어린이가족뮤지컬 신데렐라 ▲국악창작 가족뮤지컬 잡아라 동방삭을 통해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누며 따뜻한 겨울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성남아트센터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