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한 햇볕과 봄바람이 기분 좋은 요즘, 고즈넉한 한옥마을을 천천히 거닐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제가 살고 있는 김포에는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한옥마을이 있습니다. 바로, 김포시 운양동에 위치한 김포 아트빌리지인데요. 이곳 아트빌리지에서는 아름다운 한옥과 조형물들이 먼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전통놀이와 전시, 공연 등 각종 문화체험도 가득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명소죠. 그럼, 지금부터 아름다운 한옥과 다채로운 문화체험이 있는 김포 아트빌리지를 본격적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아름다운 한옥마을과 조형물을 보며 김포 아트빌리지를 산책해 보세요!
김포 아트빌리지는 멋스러운 한옥과 그 운치를 더해주는 조형물이 어우러진 공간입니다. 지나가는 길마다 각양각색의 조형물을 발견할 수 있었죠. 천천히 산책길을 걷다 마주친 한옥과 조형물의 조화는 눈이 즐거울 정도로 예뻤답니다.
또한, 한옥마을 곳곳에 설치된 조명의 매력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조명 하나하나에 서로 다른 문구가 쓰여 있어 이를 읽는 재미가 있는데요. 밤이 되면 저마다 불빛을 밝혀, 이색적이고 화려한 야경을 만들어냅니다. 그 풍경이 참 매력적인데요. 다가오는 5월 말까지 한옥마을 주변에서 ‘빛 거리전’ 축제도 진행되니 5월이 가기 전에 꼭 김포 아트빌리지에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 전시와 놀이를 한꺼번에! 오감만족 즐길거리로 가득한 김포 아트빌리지
김포 아트빌리지에는 한옥마을뿐만 아니라 투호, 시소, 수레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가 많았는데요. 큰 윷을 던져 운을 점쳐보는 ‘윷점보기 체험’ 과 6개월 후 편지를 받아보는 ‘느린 우체통’ 등 이색체험이 많았습니다. 특히 느린 우체통 체험의 경우, 미래의 자신에게 보낼 편지를 쓰며 앞으로의 모습을 상상해볼 수 있어 더욱 뜻깊었습니다.
김포 아트빌리지의 즐길거리는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전통놀이 외에도 도예공방, 손바느질 공방 등 수공예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공방체험도 잘 준비돼 있죠. 거리 곳곳에서는 미술품 전시, 야외공연, VR체험 등 다양한 행사까지 펼쳐진답니다.
■ 한옥마을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차(茶) 한 잔.
김포 아트빌리지 내 식당, 카페는 한옥에 터를 잡고 있습니다. 요즘같이 날씨가 좋을 때에는 한옥 카페에서 차 한잔 마시며 여유를 즐기는 일정도 좋을 것 같은데요. 제가 방문한 한옥 카페 ‘다인’은 야외 테라스가 있어 볕 좋은 날 한옥 카페의 분위기를 느끼기 좋았답니다.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마시는 차는 그 맛이 더욱 우러났는데요. 5월에는 친구 혹은 가족과 한옥 카페에 들러 차를 마시며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눠보는 건 어떨까요?
김포 아트빌리지는 누볐던 모든 곳이 아름다웠습니다. 대충 카메라를 들어 사진을 남겨도 그 감성이 남달랐는데요.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이 많아 더욱 즐거웠답니다. 여러분도 주말이나 연휴에 시간을 내 위에 소개해드린 김포 아트빌리지 코스로 나들이를 떠나보시길 바랄게요!
[김포 아트빌리지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