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아쿠아플라넷 관람 영상]
습하고 더운 여름, 뜨거운 햇볕을 피해 실내 나들이 장소를 찾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올여름에는 일산 아쿠아플라넷으로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전국 4곳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은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아쿠아리움인데요. 각양각색의 체험과 공연을 진행하고 있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일산 아쿠아플라넷 역시 3개의 전시관으로 이뤄져 있어 각 전시관마다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죠. 샌드타이거 상어와 형형색색의 물고기를 만날 수 있는 아쿠아리움은 물론, 귀여운 카피바라가 반기는 정글 여행까지 즐길 수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일산 아쿠아플라넷으로 떠나보겠습니다!
■ 다양한 해양생물이 있는 깊은 바다 속으로 떠나는 여행, <더 아쿠아> 전시관
일산 아쿠아플라넷에 왔다면 각종 해양생물이 공존하는 더 아쿠아 전시관에 꼭 들러봐야 합니다. 더 아쿠아 전시관은 아쿠아플라넷 2층, 3층에 걸쳐있으며, 약 20여종의 해양생물이 서식하고 있는데요. 입장 시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해양생물은 열대어와 해파리입니다. 이곳의 해파리는 몽환적인 빛을 내는 ‘말레이원양해파리’로, 남다른 분위기를 자아내 이목을 집중시키죠.
해파리를 지나쳐 무지갯빛 다리를 통과하면 거대한 터널이 등장합니다. 바다 속 세상에 들어 온 듯한 느낌을 주는 이곳에선 크고 작은 열대어와 몸집이 상당한 가오리를 볼 수 있는데요. 그 모습이 대단해 저도 한동안 넋을 잃고 바라봤습니다.
그 뿐일까요. 일산 아쿠아플라넷에는 신기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져보는 체험도 준비돼 있습니다. 더 아쿠아 전시관 한편에 마련된 터치풀에서 다양한 소라와 조개 등 어패류를 안전하게 만져볼 수 있는데요. 모래사장처럼 보드라운 모래가 깔려있어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했답니다. 또한, 닥터피쉬풀에서는 닥터피쉬가 물장난을 치며 손 구석구석을 청결히 하는 체험도 즐길 수 있죠.
더 아쿠아 전시관의 하이라이트는 ‘아쿠아리스트 친구를 소개합니다’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가로 12m, 수심9m인 메인 수조에서 진행되는데요. 평일 12시 30분과 15시 30분, 주말 및 공휴일 12시와 16시에 선을 보이며, 우선 아쿠아리스트에 대한 소개영상으로 시작됩니다. 이후 수족관에 아쿠아리스트가 등장해 다양한 해양생물에게 먹이를 주며 보살피죠.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친구는 엄청난 크기의 대형가오리로, 그 무게만 150kg이 넘는다고 합니다. 관람이 끝나면 아쿠아리스트와 함께 포토타임도 가질 수 있는데요. 일산 아쿠아플라넷의 꽃으로 불리는 프로그램인 만큼, 이 기회를 놓치면 안 되겠죠?
■ 정글 속으로 탐험을 떠나볼까요? 다양한 정글 친구들이 있는 <더 정글> 전시관
일산 아쿠아플라넷에선 해양생물만 외의 다양한 육지 동물도 만날 수 있습니다. 앵무새, 이구아나, 미어캣 등 다채로운 정글 동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죠. 이곳에도 약 20여종의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었는데요. 가장 만나본 친구는 귀염둥이 사막여우와 미어캣, 그리고 재규어였습니다. 귀를 쫑긋, 눈을 동글동글하게 뜬 사막여우와 미어캣은 남녀노소 모두의 관심을 받는 인기 스타였죠. 늠름한 모습의 재규어는 특히 남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그 위용을 뽐냈습니다.
더 정글 전시관의 백미는 진짜 정글을 모티브로 조성한 ‘패럿 빌리지’입니다. 풀과 나무, 크고 작은 바위, 시원하게 떨어지는 폭포까지. 완벽하게 재현한 정글이 이목을 사로잡았는데요. 형형색색의 앵무새와 파충류 친구들과도 교감할 수 있어 신기했습니다. 뱀, 이구아나 등 그 종류도 다양했죠. 이곳에선 정글 친구들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과 사육사 직업교육도 즐길 수 있는데요. 예약제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니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일산 아쿠아플라넷 공식 홈페이지
■ 친숙한 동물들과 교감을 나누는 <더 스카이 팜> 전시관
옥상에 위치한 더 스카이 팜 전시관에서는 조랑말, 오리, 양, 토끼 등 비교적 우리에게 친숙한 동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2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양 먹이 주기 체험과, 셰틀랜드 포니 어린이 승마체험입니다.
먼저, 양 먹이 주기 체험은 잘 말린 건초를 직접 먹여주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동물과 교감할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단돈 1,000원이면 건초를 먹여주는 게 가능하죠. 셰틀랜드 포니 어린이 승마체험 역시 저렴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셰틀랜드 포니는 온순하고 사람을 잘 따르며, 강한 지구력과 튼튼한 체력을 지니고 있다 합니다. 그래서 다소 활발한 아이들도 안정감 있게 승마체험을 즐길 수 있죠. 이용요금은 5,000원입니다.
■ 카드뉴스로 살펴보는 일산 아쿠아 플라넷 이모저모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일산 아쿠아플라넷, 어떠셨나요? 제겐 다양한 동물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고, 각종 체험 프로그램으로 지루할 틈 없는 아쿠아리움이었습니다. 당일치기 나들이 장소로도,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여행 장소로도 손색이 없었는데요. 이번 여름은 아쿠아플라넷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추억을 쌓아보시기 바랍니다!
[일산 아쿠아플라넷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