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문수산에 위치한 김포국제조각공원은 통일을 염원하며 조성한 테마공원입니다. 공원 곳곳에서 분단의 아픔을 위로하는 30여 점의 조각품을 만날 수 있는데요. 조각품뿐만 아니라 썰매장, 수영장 등 레포츠 시설과 걷기 좋은 산책로가 마련돼 있어 김포시민을 위한 문화 쉼터의 역할을 하고 있죠. 여름이 무르익은 요즘은 숲이 더 푸르고 울창해졌는데요. 레포츠를 즐기고 조각작품을 감상하며 산책하기 제격이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문화가 있는 자연 속 쉼터, 김포국제조각공원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 자연 속에서 만나는 예술작품, 김포국제조각공원
김포국제조각공원에는 통일을 주제로 한 조각품이 전시돼 있습니다. 숲 속에서 조각품을 감상하니 신비로운 분위기는 물론, 경건함까지 느껴졌는데요. 조각공원 초입에선 ‘숲을 지나서’라는 작품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여러 겹의 문처럼 생긴 이 작품은 지나갈 때 오렌지색으로 변하고, 반대편에서 돌아올 때는 청색으로 보이는데요. 남과 북의 색을 중성화한 오렌지색과 통일을 상징하는 청색을 사용해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은 작품이라고 합니다.
거울처럼 보이는 이 작품은 ‘워크 2001, 자연 속에서’입니다. 푸른 숲이 반사돼 굉장히 인상적인 풍경을 만드는데요. 바람에 의해 회전하도록 설계가 되어있어 다른 풍경이 비칠 때마다 새로운 작품을 보는 것 같았답니다.
이 밖에도 김포국제조각공원에서는 많은 조각품을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문화관광 해설사가 직접 작품의 의미를 설명해주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각 작품에 담긴 의미도 알아보고 작품을 더 깊게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숲 속을 거닐며 조각품을 모두 감상한 후, 김포국제조각공원 한편에 마련돼 있는 아트 갤러리에 방문했습니다. 걸어오면서 보았던 조각품들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작은 모형으로 만들어 전시하고 있었는데요. 갤러리를 둘러보며 다시 한번 작품의 의미를 곱씹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김포국제조각공원에 오신다면 아트갤러리에도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 사계절 썰매장에서 물썰매를 타며 시원한 여름을 보내세요!
김포국제조각공원의 매력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사계절 썰매장과 야외 수영장에서 여름이면 빠질 수 없는 물놀이 레포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유아용 샤워시설도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워터슬라이드, 에어바운스까지 준비돼 있어 아이들과 물놀이하러 오기 딱 좋은 곳인데요. 특히, 사계절 썰매장은 여름에 물썰매장으로 이용할 수 있어 계절마다 색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빠른 속도로 내려가는 시원한 물썰매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 늘 사람들도 붐비죠.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아직 시설이 운영되고 있지 않았는데요. 6월 말에서 8월 중순까지 물놀이 시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김포 시민의 경우 입장료가 할인되니 가격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입장료와 시설 운영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김포 문화관광 홈페이지
오늘은 통일의 염원이 담긴 김포국제조각공원으로 함께 떠나봤습니다. 한 공간에서 의미 있는예술작품을 감상하고, 신나게 레포츠도 즐길 수 있다니 정말 뜻깊었는데요. 아이들에게 교훈과 재미를 줄 수 있는 김포국제조각공원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김포국제조각공원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