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과 개나리, 목련이 봄의 시작을 알렸다면, 봄의 끝자락은 각양각색의 철쭉이 장식하는 듯합니다. 다양한 색감을 뽐내는 철쭉을 만나기 위해선 군포시 산본에 위치한 철쭉동산을 꼭 방문해야 하는데요. 매년 상당한 규모의 철쭉축제를 열 만큼 넓은 철쭉 군락지를 형성하고 있답니다. 올해도 백만 그루 철쭉이 유혹하는 ‘2018 군포 철쭉축제’를 성황리에 마친 바 있죠. 정말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철쭉의 매력을 즐기셨는데요. 군포 철쭉동산의 오묘한 매력 속으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 매년 역대급 스케일의 철쭉축제가 열리는 군포 철쭉동산
군포 철쭉동산에는 매년 4월 말부터 지역의 대표축제인 철쭉축제가 열립니다. 그 개막은 여느 축제보다 화려하기로 유명한데요. 올해는 감성 발라드의 대표주자 다비치와 경기남부경찰 홍보단인 시아준수가 방문한데다, 군포시 합창단, 한세대 맘마미아 뮤지컬 갈라쇼 등 지역사회가 함께해 더욱 많은 인파가 몰렸습니다. 또한, 포토존과 푸드트럭,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즐길거리가 다양했죠.
아무래도 군포 철쭉동산을 방문하시는 분들에겐 철쭉 앞에서 얼마나 예쁜 사진을 남기느냐가 중요할 텐데요. 이곳에서 추억할 만한 인생샷을 촬영하려면 각종 포토존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철쭉동산은 군포를 상징하는 곳인 만큼, 여러 조형물들이 설치돼 있답니다. 위 사진과 같이 가족, 연인을 형상화한 조형물 주변엔 철쭉과 펜치 등의 꽃이 어우러져 있어 훨씬 화사한 분위기의 사진을 남길 수 있죠.
어디 그 뿐일까요. 조형물 외에도 철쭉동산에는 아름다운 풍경을 담을 곳이 많은데요. 철쭉폭포 포토존에서는 시원한 폭포수를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귀여운 조형물과 폭포수, 화려한 꽃장식이 어우러져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내기에 제법 인파가 몰리는 곳이랍니다.
■ 철쭉동산도 식후경! 푸드트럭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즐겨보세요
군포 철쭉동산 곳곳을 구경하며 사진을 남기다 보면 금세 허기가 느껴질 텐데요. 축제가 열리는 시즌에는 무려20대의 푸드트럭이 준비돼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스테이크, 햄버거와 같이 든든한 메뉴부터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닭꼬치, 핫도그, 닭강정, 만두까지 메뉴도 다양하죠. 그 중에서도 야광 솜사탕, 구름과일 등 이색 디저트가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군포 철쭉동산이 축제기간에 더욱 매력적인 이유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입니다. 드론 비행체험, VR체험처럼 트렌드를 반영한 부스가 먼저 이목을 끌었는데요. 철쭉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인 아로마 철쭉비누 만들기, 철쭉 머그컵 만들기, 철쭉 핸드메이드 공예품 만들기, 철쭉 패션타투도 제법 흥미로웠습니다. 특히 철쭉 패션타투는 모든 아이들의 기본 코스가 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죠.
군포 철쭉동산에서 체험 프로그램까지 모두 둘러본 후, 저녁 즈음 산본 시내인 로데오거리에 가보았습니다. 철쭉의 도시답게 중앙분수대에는 철쭉이 한 가득 놓여있고, 철쭉 포토존이 자리잡고 있었는데요. 하트 전광판 주변에서는 다양한 버스킹 공연도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음악과 꽃이 한 데 어우러진 풍경은 저녁 산책을 나온 이들에게 큰 힐링을 안겨주었죠.
지금까지 손꼽히는 가족 여행지인 군포 철쭉동산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군포는 철쭉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들러볼 만한 여행지였는데요. 축제시즌이 아니더라도 철쭉 군락지의 사계절을 즐기러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군포 철쭉동산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