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급격히 추워져 수도권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등 소설(小雪)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그런 탓일까요. SNS에는 카페, 맛집 탐방에 관한 이야기가 부쩍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두들 찬 바람을 피해 실내에서 시간을 보낼 장소를 찾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수원시에는 언 몸을 녹이고 맛있는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명물 카페거리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삼성 디지털시티 근처에 있는 <신동카페거리>와 광교역사공원 인근에 자리잡은 <광교카페거리>가 바로 그 주인공이죠. 오늘은 두 카페거리에서 꼭 가봐야할 카페를 소개해드릴테니, 함께 카페 탐방을 떠나볼까요?
■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탁 트인 전망, 그윽한 원두향이 반겨주는 <신동카페거리> ‘공원 커피 로스터리’
수원시 신동수변공원 일대에 있는 신동카페거리는 2017년 초에 조성된 이후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며 빠르게 수원의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신동카페거리 주변에는 신동수변공원 외에도 인계예술공원, 매화공원이 있어서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았는데요. 신동카페거리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주변 공원 산책로를 따라 자전거를 타거나 반려견을 데리고 산책을 하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카페는 ‘공원 커피 로스터리’입니다. 올해 5월에 오픈한 공원 커피 로스터리는 카페 개점 당일 재고 소진으로 영업을 조기 종료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아기자기하고 깔끔한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직접 로스팅한 원두의 향이 그 비결 아닐까 생각 되네요.
공원 커피 로스터리는 모든 창이 통유리로 돼 있고 여닫을 수 있어 신동카페거리 가게 중에서도 좋은 전망를 즐길 수 있는데요. 날이 추워 전체 창문을 오픈하기는 어렵겠지만, 유리 건너편 신동수변공원의 경치를 바라보며 따뜻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가질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커피 맛이 일품이니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원 커피 로스터리 가는 길]
■ 감각적인 분위기에서 반려동물과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신동카페거리> ‘키코프 커피 스튜디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카페 역시 신동카페거리에 위치한 ‘키코프 커피 스튜디오’입니다. 키코프 커피 스튜디오는 신동카페거리의 포토존이자 애견동반카페로 유명한데요. 매장의 동그란 유리 창문 앞 벤치에서 사진 찍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반려견과 함께 감성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죠.
요즘 SNS상에서 감성 카페, 감성 맛집 등 감성이라는 키워드가 많이 보이는데요. 키코프 커피 스튜디오의 소품과 인테리어는 그 트렌드를 아주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은은한 조명과 소품 하나하나에서 ‘요즘 감성’이 묻어나죠. 또한, 스콘과 케이크 등의 디저트 맛이 유명하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디저트를 함께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키코프 커피 스튜디오 가는 길]
■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띄는 <광교카페거리> 브런치 카페 ‘아임 홈’
이번에는 신동을 떠나 광교카페거리로 떠나볼까요? 광교카페거리 또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수원의 카페거리 중 하나인데요. 광교호수공원, 광교역사공원, 혜령공원 등 4~5개 공원에 둘러싸여 있어 가족, 연인과 시간을 보내러 온 분들이 특히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했던 주말에도 인근 공원에서 광교카페거리로 이동하는 사람이 많았답니다.
광교카페거리 카페 중 소개해드릴 곳은 ‘아임 홈’이라는 브런치 카페입니다. 이 근방에는 여러 카페가 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예쁘고 독특한 느낌의 외관이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간판, 기둥, 외관 디자인 모두 동화 같은 느낌이 가득했습니다.
이곳은 외관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내부 인테리어 역시 일품입니다. 포인트 패턴이 들어간 테이블과 알록달록한 색감의 플레이트, 따뜻한 조명으로 특별하면서도 부드러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죠. 그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아임 홈을 찾는 것 같았습니다.
아임 홈은 브런치 카페답게 음료 외에도 샌드위치, 샐러드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는데요. 제가 먹어본 아임 홈의 베스트 메뉴, 딸기 프라푸치노는 달콤한 음료 위에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올려져 있어서 새콤달콤한 맛이 좋았습니다. 브런치 세트는 10시에서 17시 사이에만 주문 가능하다고 하니, 시간을 꼭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수원의 유명한 두 카페거리에서 꼭 가봐야 할 카페를 선정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신동카페거리와 광교카페거리 모두 큰 규모는 아니지만, 각각의 매력이 돋보이는 곳이었습니다. 무엇보다 가까운 거리에 산책로와 공원이 조성된 것이 큰 장점으로 느껴졌죠. 다가오는 겨울, 수원의 카페거리에서 따뜻한 커피와 함께 여유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카페거리에서 따뜻하고 아늑한 겨울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아임 홈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