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의왕시청 포토갤러리]
어느새 연말이 다가왔습니다.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지만, 어디론가 훌쩍 떠나 한해를 조용히 마무리하고 싶어지는데요. 오늘은 한적하고 고요한 자연의 경치를 만끽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기 좋은 경기도 겨울 여행지 <백운호수>를 소개합니다. 수려한 경관 속에서 낭만적인 티타임을 즐기고, 아름다운 야경까지 감상할 수 있는 이곳으로 떠나보실까요?
■ 고즈넉한 분위기가 있는 경기도 겨울 여행지, 의왕 <백운호수>
[출처:의왕시청 포토갤러리]
의왕시 학의동에 있는 백운호수는 1953년 준공된 인공호수입니다. 본래 농업용수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마련된 부지였지만, 현재는 자연의 수려한 경관과 맑은 공기를 선사하는 수도권 시민의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특히 호수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백운산과 청계산의 아름다운 경치가 백미로 꼽힙니다. 꽁꽁 얼어붙은 호수 위에 눈이 내리면 한 폭의 그림 같은 설경까지 감상할 수 있죠.
[출처:의왕시청 포토갤러리]
백운호수의 가장자리에는 약 3km의 생태탐방로가 마련돼 있습니다. 왕복 한 시간 정도의 산책로인 이 데크길에서는 계절의 변화에 따라 신선한 매력을 드러내는 청계산의 수목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시선을 아래로 돌리면 물속을 헤엄치는 물고기까지 만날 수 있죠. 작년 8월 조성된 이래로, 연인과 가족의 경기도 겨울 여행지로 사랑받는 코스니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의왕시청 포토갤러리]
백운호수에는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수상스키, 자전거 라이딩, 승마까지 여러 매력적인 선택지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체험은 모터보트인데요. 백운호수 맛집 사이에 있는 ‘백운보트장’을 방문하면 성인 기준으로 한 명당 8,000원에 스릴 넘치는 보트를 탈 수 있습니다. 일몰 전까지 운영되며, 카드 결제도 가능하니 한 번쯤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경기도 겨울 여행지 백운호수 맛집에서 여유롭게 식사를 즐기고, 주변의 야경도 함께 감상해보세요!
[출처:의왕시청 포토갤러리]
고즈넉한 자연의 경치를 만끽했다면, 이제 허기를 달랠 차례입니다. 이곳에는 토종 한정식집, 고깃집, 해산물 뷔페 등 다양한 종류의 백운호수 맛집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의왕 시민들에게 이름이 알려진 곳은 가수 최진희 씨가 운영하는 ‘사랑의 미로’인데요. 동명의 곡 덕분에 더욱 유명세를 탄 해산물 맛집입니다. 대표 메뉴는 코다리와 간장게장입니다.
[출처:의왕시청 포토갤러리]
백운호수 음식마을에서 조금 아래로 이동하면 로맨틱한 분위기의 카페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호수의 풍경을 감상하며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인데요. 소중한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언 몸을 녹인 뒤, 주변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셔도 좋을 듯합니다. 또한, 식사를 하며 8090 가수들의 풍성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라이브 카페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출처:의왕시청 포토갤러리]
백운호수의 야경도 놓칠 수 없는 절경입니다. 밤이 되면, 화려한 불빛의 아치형 보도 교량과 산책로가 밤마실에 적합한 낭만적인 경치를 이루는데요. 시시각때로 변하는 오색 빛깔의 다리를 건너다보면 주위 논에서 들려오는 귀뚜라미의 울음소리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일 저녁에도 이곳은 운동, 심야 데이트, 산책 등을 즐기는 시민들로 붐비죠.
[출처:의왕시청 포토갤러리]
경기도 겨울 여행지 백운호수는 서울 근교에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한다면 사당역에서 인덕원 사거리를 지나 청계산 방면으로 이동하는 코스가 가장 빠른 길인데요. 대중교통은 인덕원역 2번 출구에서 내려 마을버스 05번에 타면 됩니다. 단, 후자를 선택하실 경우 소요 시간이 약 한 시간이니 택시를 이용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출처:의왕시청 포토갤러리]
지금까지 경기도 겨울 여행지로 안성맞춤인 백운호수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곳은 청계산, 백운산, 왕송호수 등 유명 관광지와 맞닿아 있는데요. 조금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백운호수 맛집에서 식사를 즐기고, 주변 장소도 둘러보며 추억에 남는 여행을 완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겨울 여행지 백운호수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