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나타나면서, 사람들의 취미 역시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셀프 인테리어인데요. 이는 나의 개성에 따라 방을 꾸미는 취미를 말합니다. 저도 오늘은 부천 <학생화방문구센터>에서 산 화방 문구로 수채화를 그려, 예쁜 인테리어 소품을 완성했죠. 어떤 과정을 거쳐 완성했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다양한 화방 문구를 판매하는 부천 <학생화방문구센터>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학생화방문구센터는 다양한 종류의 화방 문구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큰 규모의 매장인 만큼, 초심자를 위한 저렴한 미술 용품부터 전문가를 위한 고급 제품까지 모두 있었는데요. 형형색색의 물감과 붓을 보자, 어서 나만의 그림 액자를 만들어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하고 싶어졌습니다.
학생화방문구센터에서 도화지, 붓, 물감을 구매했습니다. 그 외에도 집에 있던 미술용품들을 꺼내 그림 액자를 만들기 위한 준비를 마쳤는데요. 오늘은 푸른 이파리 위로 피어난 라벤더를 수채화로 그려보기로 했습니다. 완성된 그림을 액자로 장식해, 셀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았죠.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난이도 덕분에, 그림에 자신 없는 사람이더라도 간단하고 재미있게 그려볼 수 있었습니다.
■ 나만의 DIY 액자 만들기! 직접 그린 그림으로 셀프 인테리어를 꾸며봐요
수채화는 물감을 물에 풀어내어 사용하는 그림입니다. 그 특유의 풍부하고 다양한 색채, 완성된 그림의 투명하고 맑은 분위기 덕분에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종류의 그림인데요. 오늘은 라벤더의 작은 이파리들의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 작은 붓을 사용했습니다. 혹은 큰 범위를 커버할 수 있는 워터 브러시를 이용해 작업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은 이파리를 모두 그렸다면, 이제 수려한 라벤더꽃을 올려줄 차례입니다. 보랏빛 물감으로 조심스럽게 그림을 그려나갔는데요. 얼추 완성되었을 즈음, 이파리의 그라데이션을 살리며 색감이 부족한 부분을 보충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림 밑에 조그마한 글귀를 적어 작품을 마무리했습니다.
그리고 그림을 햇빛에 잘 말린 뒤, 미리 준비해놓았던 스탠드 액자에 끼워 DIY 인테리어 소품을 완성했습니다. 밋밋했던 방 인테리어가 그림 액자 하나만으로 화사해진 느낌이 들었는데요. 한 시간이 채 안 되는 짧은 시간 만에, 소소한 화방 문구를 이용해 한 폭의 수채화를 그릴 수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그림을 그려 어색한 기분도 들었지만, 완성된 작품을 감상하며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죠.
저렴한 가격으로 화방 문구를 구매하고, 그림 액자를 만들어 셀프 인테리어를 꾸며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과정만으로 나만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었는데요. 평소 그림에 자신이 없거나, 비싼 가격이 부담스러워 망설이던 분이 계신다면, 부천 학생화방문구센터에서 미술용품을 구매하고 화사한 수채화 그리기에 도전해보면 어떨까요?
[부천 학생화방문구센터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