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이 다가왔습니다. 지인들을 만나며 안부를 묻고 그 동안의 밀린 회포를 풀던 예년과는 달리, 올해는 격상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상황이 좋아지면 가볼 만한 수원 행궁동 카페 3곳을 소개하고자 하는데요. 도심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카페부터 전통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카페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카페로 선정했으니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 수원 행궁동 카페 추천①! 포근한 분위기의 케이크 맛집 ‘리틀베이크’
수원 행궁동 행리단길에 위치한 리틀베이크는 큰 길가에 위치해 헤매지 않고 한 번에 발견하기 쉽습니다. 월요일과 화요일은 휴무이며, 수요일에서 금요일까지는 12시부터 19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12시부터 20시까지 운영하는데요. 애완동물 동반이 가능하니 이용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수원 행궁동 카페 리틀베이크는 다양한 식물들과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이 덕분에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죠. 내리쬐는 햇살과 푸릇푸릇한 식물들이 반겨주어 따뜻한 분위기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은은하면서도 부드러운 조명과 감성적인 인테리어가 편안함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케이크 맛집 리틀베이크의 메뉴는 매일 조금씩 변동됩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는 딸기 쇼트케이크, 망고 치즈케이크, 순우유 후르츠케이크, 순우유 밤 케이크, 샤인머스켓 요거트 케이크가 준비돼 있었는데요. 저는 샤인머스켓 요거트 케이크와 청귤에이드를 주문했습니다. 부드러운 크림과 상큼한 샤인머스켓의 조화가 정말 훌륭했죠. 청귤에이드 또한 달콤하면서 톡 쏘는 맛이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따뜻한 공간에서 맛있는 디저트를 드시고 싶은 분들께 행궁동 카페 리틀베이크를 추천합니다.
[리틀베이크 가는 길]
■ 수원 행궁동 카페 추천②! 전통적인 행궁동과 어울리는 다과점 ‘한섬’
한섬은 수원 화선행궁 성벽 옆쪽 골목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수요일과 목요일은 휴무이며, 평일에는 14시부터 22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는 13시부터22시까지 운영합니다. 수원 행궁동 카페 한섬은 떡으로 만들어지는 다양한 디저트들과 음료를 판매하는데요. 떡에 관한 클래스와 주문 제작까지 진행하고 있어 떡을 좋아하는 분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죠.
한섬은 1층의 실내, 실외 공간과 더불어 2층에 마련된 루프탑 공간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2층의 루프탑에 올라가면 한쪽에는 화성행궁의 모습이, 또 다른 한쪽으로는 행궁동의 모습이 펼쳐집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어 잠시 쉬어가기에 안성맞춤이죠.
수원 행궁동 카페 한섬에서 콜드브루, 키위레몬에이드, 인절미와플, 푸우설기를 주문했습니다. 인절미 와플은 와플메이커에 인절미를 넣어 만든 형태였는데요. 이전에 먹어본 와플과는 색다른 식감을 느껴볼 수 있었죠. 또한 서비스로 주신 노란색 떡 역시 정말 쫀득거리고 맛있었습니다. 화성행궁을 바라보며 조용히 전통 디저트를 먹고 싶은 분들은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으니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한섬 가는 길]
■ 수원 행궁동 카페 추천③! 크로플 맛집 감성카페 ‘콜링우드’
수원전통문화관 반대쪽 골목에 위치한 콜링우드는 목요일은 휴무이며, 평일 및 주말에는 12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합니다. 화성행궁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 않아 접근성이 좋은데요. 카페에는 미술 작품들이 전시돼 있어 마치 미술관에 온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콜링우드는 블랙과 화이트 등 모노톤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여유롭고 미니멀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단층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내부 공간이 넓어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개별 책상이 아닌 긴 책상이 배치돼 있어 타인과 함께 앉게 될 수 있으니, 이 점이 불편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아메리카노, 아이스라떼 그리고 크로플을 주문했습니다. 콜링우드에서는 크로와상을 와플틀로 찍어낸 크로플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려 주는데요. 달콤한 크로플과 쌉싸름하고 산뜻한 아메리카노는 찰떡궁합이니 꼭 같이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콜링우드 가는 길]
지금까지 분위기도 좋고 맛있는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수원 행궁 카페 세 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세 카페 모두 각각의 다채로운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상황이 좋아지고, 사람들과의 만남이 가능해지는 날에 이곳에서 맛있는 디저트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