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30도가 넘는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만큼, 집에서 에어컨 바람을 맞으며 시원한 여름 보내기를 계획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집에서만 보내는 시간이 아쉽게 느껴지는 분들을 위해 자연 속에서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합니다. 바로 ‘포천 국립수목원’인데요. 우리나라 3대 전나무 숲길이라고 불릴 만큼 넓은 숲길이 있는 포천 가볼 만한 곳, 포천 국립수목원을 지금 알아볼까요?
■ 포천 가볼 만한 곳 ‘포천 국립수목원’에 있는 전나무 숲길과 여러 테마길을 걸으며 시원한 여름 나세요~
포천 가볼 만한 곳, 포천 국립수목원이 있는 장소는 원래 조선 시대 세조가 생전 즐겨 찾던 사냥터였습니다. 1468년 세조가 죽은 뒤 세조의 무덤인 ‘광릉’이 되면서 현재까지 그 이름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처음 이곳의 이름은 ‘광릉수목원’이었습니다. 그러다 국립수목원으로 승격해 현재까지 ‘포천 국립수목원’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포천 국립수목원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터넷으로 ‘사전예약’을 해야 합니다. 1일 방문객 수가 한정되어 있고 한 달 전에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많기 때문에 발 빠른 예약이 필수인데요. 예약자의 경우 QR코드를 찍고 바로 입장을 하면 됩니다.
포천 가볼 만한 곳, 포천 국립수목원은 8가지 테마로 구성된 ‘걷고 싶은 길’이 있는데요. 8가지 테마는 바로 ▲러빙 연리목길 ▲힐링 전나무숲길 ▲희귀·약용길 ▲느티나무·박물관길 ▲식물 진화탐구길 ▲맛있는 도시락길 ▲소소한 행복길 ▲광릉숲길입니다.
■ 시원한 여름을 보내고 싶다면 강력 추천! 국내 3대 전나무 숲길이 있는 포천 가볼 만한 곳 ‘포천 국립 수목원’
전나무 숲길로 가는 길을 따라 걷다 보면 ‘약용식물원’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는 약으로 사용되는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종류가 많나 싶을 정도로 많은 종류의 식물들이 있는데요. 예쁘게 꽃을 피운 식물도 많이 있으니 이 곳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다면, 만족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약용식물원을 지나 조금 더 걷다 보면 포천 가볼 만한 곳 포천 국립수목원의 메인 코스 중 하나인 ‘숲 생태 관찰로’가 나옵니다. 빼곡한 숲에 나무 데크길이 이어져 있는데요. 나무들이 태양을 가려줘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에 좋은 산책 코스입니다.
숲 생태 관찰로를 지나 조금 더 걷다 보면 전나무 숲길이 나오는데요. 전나무 숲길은 약 200m의 길이로, 크고 울창한 전나무가 빼곡히 있어 마치 산 속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이곳은 1923년부터 강원도 오대산 월정사의 ‘전나무 숲’에서 종자를 가져와 증식한 곳으로 우리나라 3대 전나무 숲길 중 하나입니다.
전나무 숲길을 걸으며 더위를 식히고 숲 체험을 했는데요. 이어 넓은 휴게 광장을 만나면 산책 코스가 종료됩니다. 휴게 광장은 상당히 넓은 규모를 자랑하고 있었는데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면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에 좋은 공간이라고 생각됐습니다.
포천 가볼 만한 곳 포천 국립수목원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에 지정될 정도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훌륭히 보존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 국립수목원에 방문해 전나무 숲길의 나무들이 만드는 그늘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포천 국립수목원 가는길]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415
혼자가면 멍때리기 좋고, 가족과 가면 사진찍기 좋은 곳이네요. 봄이 되고 여름이 가기전에 무조건 방문합니다!
언제 봐도 기분이 좋고 언제 가도 힐링되는 곳이죠
보기만해도 역시 힐링이되는곳이네요 한번 가족과가고싶네요.
잘봤습니다
몸과 마음이 힐링될 것 같아요. 정말 좋네요.
너무 좋아 보여요. 가조과 함께 숲속에서 잠깐 쉬면 힐링되고 좋겠네요
녹색의 향연에서 맑은 공기 마음껏 맡고 싶어요!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온몸으로, 온마음으로 힐링이 되고 쉼이 되는 장소네요
포천 국립수목원 가보고 싶어요!
자연과 함께 힐링하고 좋은 시간 보내면서 봄을 즐기고 싶네요~
국립수목원이 관리가 잘 되었네요.
아름다운 풍경 속으로 들어가 편안한 시간을 보내고 싶네요.
코로나로 인해 몸이 안좋아서 집콕만 해서 인지 몸도 마음도 답답하기만 합니다.
야외에서 자연을 보며 힐링하며 산책하고 싶은데
포천 국립수목원 사진을 보니, 뭔가 뻥 뚫리는것 같네요..
조만간 전나무 숲길과 여러 테마길을 걸으며,
지친 마음을 다독이며, 멋지게 힐링하고 싶니다. ㅎ^^ㅎ
코로나로 인해 몸이 안좋아서 집콕만 해서 인지 몸도 마음도 답답하기만 합니다.
야외에서 자연을 보며 힐링하며 산책하고 싶은데
포천 국립수목원 사진을 보니, 뭔가 뻥 뚫리는것 같네요..
조만간 전나무 숲길과 여러 테마길을 걸으며,
지친 마음을 다독이며, 멋지게 힐링하고 싶습니다. ㅎ^^ㅎ
피톤치드 가득한 힐링의 숲에서 하루를 아무 생각없이 보내고 싶네요
날씨는 좋은 봄날이지만 스트레스 많은 일주일을 보낸 지금 그냥 힐링하러 가고프게 만드는 공간이라서 꼭 주말에 힐링하고 스트레스 날려버리고 싶어지네요 ^^
포천 국립수목원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쉬엄쉬엄 걸으면서 힐링하기 좋은 곳이네요.
우와 너무 멋진 힐링의 장소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가고픕니다.ㅎ
좋은곳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고의 힐링장소인 것 같네여~! 정말 가보고 싶네여~!
힐링 산책하기 좋은곳이네요 봄나들이 가족들과 같이 가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