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맞아 기분전환 겸 가족 외식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수원에는 음식점부터 카페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가족 외식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수원 화서역 먹거리촌인데요. 오늘은 프랜차이즈 음식점과 로컬 음식점 등이 모여 있는 화서역 먹거리촌을 소개합니다. 수원 가볼 만한 곳인 화서역 먹거리촌에는 어떤 식당들이 있는지 함께 가볼까요?
■ 다양한 식당과 카페가 모여있는 수원 가볼 만한 곳 화서역 먹거리촌
수원 가볼 만한 곳 화서역 먹거리촌은 화서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3~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화서역 먹거리촌에는 프랜차이즈뿐만 아니라 전통을 자랑하는 로컬 음식점 등이 있어 메뉴를 선택하는 재미가 있는데요. 지하철이 아닌 자가용을 이용해 방문한다면 인근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화서역 먹거리촌은 빌라촌 형태로, 빌라 형태의 건물에 음식점들이 들어서 있는데요. 도로 끝에서 끝까지, 화서역 먹거리촌의 골목 곳곳에 음식점들이 있어서 산책을 하며 외식 장소를 탐색해도 좋습니다. 화서역 먹거리촌을 천천히 둘러보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3~40분 정도였는데요.
수원 가볼 만한 곳 화서역 먹거리촌에는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화서역 먹거리촌이 매력적인 이유는 대부분의 음식점들이 ‘점심 이벤트’나 ‘런치 타임’, ‘점심 특선’ 등의 이름으로 점심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었는데요. 점심 할인 정보는 가게 입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화서역 먹거리촌의 음식점들은 대부분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포장을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들도 있고, 포장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곳이 많아서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 이용하기에 더욱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음식점 외에도 카페나 떡집 등 화서역 먹거리촌에는 다양한 디저트 가게들이 많았는데요. 감성적인 사진을 찍기 좋을 만한 아기자기한 장소도 있고, 식사 후 후식을 먹으며 편하게 쉴 수 있는 아늑한 카페도 있습니다. 식사 후 가볍게 술 한잔을 할 수 있는 전통적인 느낌의 찻집 겸 술집도 있습니다. 화서역 먹거리촌은 가족 외식 장소로만 좋을 뿐 아니라 연인들 또는 친구들과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식사와 디저트를 마쳤다면 산책 공간이 필요하겠죠? 화서역 먹거리촌에는 작은 공원도 있습니다. 공원에는 작은 놀이터도 있어서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화서역 먹거리촌이 가족 외식 장소로 제격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음식점부터 카페, 떡집까지 방문할 만한 장소가 가득한 화서역 먹거리촌을 소개했습니다. 대부분의 식당에서 포장도 가능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가족 외식 장소를 찾고 있다면 맛있는 음식도 먹고, 지역 경제에 기여도 할 수 있는 화서역 먹거리촌을 방문해 즐거운 시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화서역 먹거리촌 가는 길]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 화서역먹거리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