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것이 오히려 특별하다고 느끼는 요즘 사람들, 밀레니얼 세대! 이들의 뜨거운 관심 속 독특하고 새로운 K-디저트가 등장했다고 하는데요. 이름하여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옛 먹거리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재해석한 디저트들이 이들의 감성을 넘어 입맛까지 저격했다고 하죠. 그래서 오늘은 수원에 위치한 할매 입맛러의 참새 방앗간 세 곳을 준비했습니다. 자칭 할매 입맛 감별사가 엄선한 한식 디저트 맛집들. 그럼, 지금 바로 꼬순맛에 빠질 준비됐나요?
■ 첫 번째 할매니얼 디저트 맛집, <공상가옥>
할매 입맛러의 첫 번째 참새 방앗간, <공상가옥>! 수원에서 대파 스콘을 찾는다면? 알싸한 파와 고소한 치즈의 완벽한 만남이 이루어지는 이곳, 공상가옥을 추천하는데요. 수원 광교 카페거리에 위치한 <공상가옥>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매주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할머니가 짜주신 듯한 니트를 입고 있는 <공상가옥>의 마스코트 공상이! 이곳은 반려견 동반 카페로도 유명한데요. 카페 입구는 2개의 중문과 미끄럽지 않은 바닥재, 또한 한쪽 벽면에 계단식 테이블을 설치하고, 마킹하는 강아지들을 위한 기저귀랑 배변패드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그야말로 댕댕이 맞춤 카페! 애견인과 반려견 모두 편안하게 즐길 수 있었죠.
공상가옥에는 ▲플레인 스콘 ▲라즈베리 스콘 ▲솔티카라멜 스콘 ▲오레오크림치즈 스콘의 다양한 메뉴가 있었지만, 이곳의 단연 베스트 메뉴는 ▲대파 치즈 스콘입니다. 투박한 탐스러운 비주얼과 은은한 파 향이 구미를 자극하죠. 알싸한 듯 씁쓰름한 파의 향이 느끼함을 잡아주고, 여기에 크림치즈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더 촉촉하고 부드러워 매일 먹고 싶은 맛이었습니다.
■ 두 번째 할매니얼 디저트 맛집, <카페온화>
할매 입맛러의 두 번째 참새 방앗간, <카페온화>! 모든 메뉴가 다 맛있어 어떤 메뉴를 선택해도 실패가 없다는 이곳은 신분당선 광교 중앙역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요.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라스트 오더는 오후 9시까지입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아메리카노 3,50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니, 저렴한 가격으로 커피와 디저트까지 맛볼 수 있겠죠?
카페온화는 이름처럼 온화한 조명에 우드톤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힐링 공간인데요. 이곳은 내부가 넓어 여유롭게 앉아 디저트를 즐길 수 있어 더욱더 좋았습니다. 프리미엄 수플레 팬케이크로 유명한 이곳은 주문한 즉시, 바로 수플레 케이크를 만들어 주는데요. 따뜻하고 몽글몽글한 식감을 즐길 수 있어 수플레 팬케이크 맛집으로 이미 핫플이었습니다.
입에 넣자마자 꼬순맛이 가득 올라와 미소가 절로 지어지는 이 맛, 바로 ▲벌집 수플레 팬케이크! 폭신폭신한 수플레 팬케이크, 작은 꿀단지에 담겨 나오는 국내산 벌집, 그리고 고소한 수제 소보로 토핑의 삼합에 빠져들 수밖에 없었는데요. 카페온화에 방문한다면 메이플 시럽 대신 꿀을 곁들여 은은하게 어우러지는 꼬순맛을 즐길 수 있는 ▲벌집 수플레 팬케이크를 꼭 맛보길 바랍니다.
■ 세 번째 할매니얼 디저트 맛집, <구스타브>
할매 입맛러의 세 번째 참새 방앗간, <구스타브>! 흑임자, 인절미, 쑥까지 한식 디저트의 진수를 보여주는 이곳은 꼬순맛의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수원 신동 카페거리에 위치한 <구스타브>의 영업시간은 평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은 평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영업합니다.
입구부터 오픈형 창틀까지 #갬성 가득한 이곳은 조용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스콘과 크로플 등 다른 디저트 메뉴도 맛있지만, 역시 고소함을 자랑하는 ▲인절미 스콘이 이곳의 베스트 메뉴! 인절미 스콘에는 동글동글한 인절미 떡, 콩가루를 곁들인 생크림이 올라가는데요. 쌓인 스트레스를 몽글몽글하게 풀어주는 꼬순맛에 하나만 시킨 것을 후회하게 되는 맛이었습니다.
진성 할매 입맛의 소유자라면 디저트와 함께 ▲흑임자 크림 라떼를 맛보길 추천합니다. 달콤 쌉싸름한 라떼 위에 고소한 흑임자 크림이 한 겹 올라간 음료를 천천히 저어 마시면 고소함이 배가 될걸요?
오늘은 수원에 위치한 할매 입맛러의 참새 방앗간 세 곳을 함께 다녀와 봤습니다. 자극적인 맛 대신 고소함과 담백함에, 디저트에 할매니얼 열풍이 불고 있죠. 이번 주말, 수원의 할매니얼 디저트 맛집 3곳을 찾아 꼬순맛에 빠져보는 건 어떨까요?
[수원 <할매니얼 디저트> 맛집 가는 길]
첫 번째 맛집 <카페온화> :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18번길 26 2층 226-227 (070-7711-3800)
두 번째 맛집 <공상가옥> :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파크로128번길 94 1층 (0507-1485-2831)
세 번째 맛집 <구스타브> : 수원시 영통구 권선로882번길 107-20 1층 (070-8778-1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