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연인과 초콜릿을 주고받는 밸런타인데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직접 구매한 초콜릿을 선물해도 좋지만, 요즘은 집에서 만든 수제 초콜릿을 선물하는 것이 대세인데요. 수제 초콜릿 레시피가 다양해서 만드는 재미도 있습니다. 오늘 저는 여러 가지 초콜릿 만들기 레시피 중 <동물 모양 초콜릿 만들기>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고, 모양이 귀여워서 받는 사람도 기분 좋은 수제 초콜릿! 지금 바로 함께 만들어볼까요?
■ 맛도 감동도 두 배! 밸런타인데이 선물, <동물 모양 초콜릿 만들기>
저는 <동물 모양 초콜릿>의 재료로 ▲초콜릿 ▲초코 펜 ▲땅콩 분태 ▲통 아몬드 ▲동물 얼굴 몰드 ▲짤 주머니 ▲포장 용기를 준비했는데요. 동물 모양을 표현할 몰드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들은 취향에 맞게 준비하면 됩니다!
<동물 모양 초콜릿 만들기> 첫 번째 단계는 초콜릿을 짤 주머니에 넣고 따뜻한 물에 녹이는 것입니다. 초콜릿을 중탕할 때 사용할 물의 온도는 45~50°C 사이가 적당한데요. 초콜릿의 카카오버터 성분이 열에 민감해서 55°C 이상의 온도에서는 탈 수 있기 때문에 물의 온도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물 모양 초콜릿 만들기> 두 번째 단계는 녹인 초콜릿을 동물 모양 몰드에 채우는 것입니다. 짤 주머니 앞부분을 조금 잘라 녹인 초콜릿을 넣어주면 편하게 몰드에 초콜릿을 넣을 수 있는데요. 몰드에 녹인 초콜릿을 부어줄 때는 물이 들어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초콜릿에 물이 들어가면 녹여 놨던 초콜릿이 덩어리져서 원하는 모양이 나오지 않기 때문이죠.
이어서 초콜릿을 몰드에 다 채웠다면 견과류를 넣어주면 되는데요. 밸런타인데이 수제 초콜릿으로 추천하는 <동물 모양 초콜릿>은 동물 얼굴이 핵심이기 때문에 견과류는 뒤통수 부분에 넣어줍니다. 이렇게 다 채운 몰드의 끝을 잡고 가볍게 톡톡 두드려서 초콜릿의 표면을 평평하게 만들어 준 다음, 냉장고에 잠깐 넣어 모양을 굳혀주면 되는데요. 초콜릿이 굳어지는 동안 동물 얼굴을 꾸며주기 위해 미리 초코 펜을 녹여주면 좋습니다.
<동물 모양 초콜릿 만들기> 세 번째 단계는 초코 펜을 활용하여 초콜릿을 꾸며주면 되는데요. 굳어진 수제 초콜릿 위에 동물의 눈, 코, 입을 그려줍니다. 그 외에 동물의 수염이나 콧구멍 등의 세부 특징은 이쑤시개를 활용하면 섬세한 작업이 가능한데요. 이렇게 밸런타인데이 초콜릿을 다 꾸몄다면 동물 얼굴 부분과 뒤통수 부분 사이에 초콜릿을 발라 붙여주면 완성입니다.
<동물 모양 초콜릿 만들기> 마지막 단계는 완성된 수제 초콜릿을 예쁘게 포장하는 것입니다. 포장 트레이에 수제 초콜릿을 옹기종기 넣고, 선물 박스에 담아주면 됩니다.
오늘은 밸런타인데이에 선물하면 좋을 수제 초콜릿, <동물 모양 초콜릿 만들기> 레시피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만들기도 쉽고 맛있어서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제격입니다. 이번 밸런타인데이에 특별한 초콜릿을 선물하고 싶다면 수제 초콜릿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