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설레는 밸런타인데이가 벌써 다음 주로 다가왔습니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사랑하는 연인 혹은 친구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는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수제로 <컵케이크 모양 초콜릿>을 준비해 보려고 합니다. 간단하지만 결과물은 고퀄리티인 수제 초콜릿을 함께 만들어볼까요?
■ 밸런타인데이 수제 초콜릿 추천! <컵케이크 모양 초콜릿> 레시피
밸런타인데이 수제 초콜릿으로 추천하는 <컵케이크 모양 초콜릿>의 재료는 ▲중탕 그릇 ▲컵케이크 모양 몰드 ▲초콜릿 ▲짤 주머니 ▲식용 데코 ▲초코 펜 ▲고무줄인데요. 요즘은 초콜릿 만들기 세트를 판매하는 곳이 많아, 번거롭게 개별 구매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했습니다.
먼저 초콜릿을 녹여주기 위해 짤 주머니에 초콜릿을 넣고 뜨거운 물이 담긴 그릇에 담가줍니다. 이때 초콜릿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요. 물의 깊이에 따라 짤 주머니가 잠길 수 있기 때문에 저처럼 윗부분을 고무줄로 고정시키면 편하게 초콜릿을 녹일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에 짤 주머니를 담근 상태로 3분에서 5분 정도 방치해두면 초콜릿이 녹기 시작하는데요. 여기서 팁! 중간에 짤 주머니를 잠시 꺼내서 주물러주면 초콜릿을 더욱 빠르게 녹일 수 있습니다. 이때 짤 주머니가 터지지 않도록 살살 눌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콜릿이 다 녹았다면, 짤 주머니의 앞 부분 끝을 살짝 잘라준 후 <컵케이크 모양 초콜릿>의 몰드에 알맞게 초콜릿을 채워줍니다. 이때 초콜릿이 넘칠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힘을 조절해야 예쁜 수제 초콜릿을 만들 수 있는데요. 다양한 초콜릿으로 몰드를 다 채웠다면 냉동실에 넣어 굳혀주면 됩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 냉동고에서 몰드를 꺼내 굳은 초콜릿을 살살 빼 주면 되는데요. 이때 튀어나온 초콜릿의 가장자리를 가위로 가볍게 잘라주면 밸런타인데이 수제 초콜릿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잘 굳혀진 <컵케이크 모양 초콜릿>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준비한 수제 초콜릿인 만큼 예쁘게 데코를 해주었는데요. 준비한 초코 펜과 식용 데코를 활용하여 마치 컵케이크에 흐르는 초콜릿처럼 먹음직스럽게 꾸며주면 완성입니다.
완성된 <컵케이크 모양 초콜릿>을 선물 상자에 하나씩 채워주면 밸런타인데이 선물 준비 끝입니다. 알록달록한 게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오늘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집에서 아이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컵케이크 모양 초콜릿>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 밸런타인데이에는 집에서 아이와 함께 수제 초콜릿을 만들며 달콤한 추억을 만들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