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소재, 색상 등 내 취향대로 직접 반지를 만드는 원데이 클래스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하지만 반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작업 도구나 재료는 물론이고 기술적인 부분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만의 반지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수원 반지 공방 <스튜디오 썸브>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지금 저와 함께 가볼까요?
■ 우정링, 커플링 만들기는 어디서? 하나뿐인 큐빅 반지 만들기, <스튜디오 썸브>
수원 반지 공방으로 추천하는 <스튜디오 썸브>에서는 사전 예약을 통해 원데이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최대 4인이 참여할 수 있는 소규모 클래스로 편안하고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퀄리티 높은 반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사전 예약 시간에 맞춰 방문하니 선생님께서 원데이 클래스 준비물을 세팅해 두신 후 반겨 주었는데요. 먼저 안내받은 자리에 앉아 앞치마를 두른 뒤 준비된 샘플링을 이용하여 자신의 손에 맞는 반지 호수를 측정하면 됩니다.
반지 호수를 측정했다면 은점토를 활용하여 크기에 맞게 늘린 다음 반지봉에 감아주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은점토를 원하는 모양으로 다듬는 작업이 어려웠는데 선생님께서 세심한 디테일 부분을 잡아주셔서 좋았습니다.
반지 모양을 다 잡은 후엔 드라이기로 살짝 말려 고정시켜주면 되는데요. 반지를 말리는 동안에는 반지에 넣을 큐빅을 골라줍니다.
수원 원데이 클래스로 추천하는 <스튜디오 썸브>에 준비된 다양한 색과 모양의 큐빅 중 반지에 넣고 싶은 5개의 큐빅을 고르면 되는데요. 준비된 샘플을 참고해서 골라도 좋고 본인의 취향에 맞게 조합해도 좋습니다.
이어서 집게를 활용하여 선택한 큐빅을 반지 위에 붙여주면 되는데요. 큐빅을 다 붙인 반지는 오븐에서 10분 정도 구워주면 됩니다.
오븐에 구워진 반지는 토치를 이용하여 한 번 더 구워줘야 하는데요. 불이 큐빅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주의해서 구워주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반짝이는 큐빅 반지를 만들기 위해 드릴로 표면을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반지를 갈면 갈수록 흰색점토가 은반지로 바뀌는 게 너무 신기했는데요. 드릴은 처음 사용하다 보니 디테일한 부분을 갈기 어려웠는데 마무리 작업까지 선생님께서 도와주셔서 퀄리티 높은 반지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짠! 나만의 큐빅 반지 완성입니다. 완성된 반지는 전용 케이스에 담아 갈 수 있는데요. 반지를 처음 만들어보는데도 모든 과정에 선생님께서 섬세하게 알려주시고 반지를 보관하는 방법 등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알려주셔서 수원 원데이 클래스로 추천합니다. 이번 주말 소중한 사람과 함께 우정링, 커플링을 만들며 특별한 추억을 간직해 보는 건 어떨까요?
[<스튜디오 썸브> 가는 길]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법조로 25 광교SK뷰레이크타워 A동 51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