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의 필수품 중 하나가 커피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도 피곤하거나 잠이 올 때면 커피를 마시며 카페인을 충전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요즘같이 날씨가 더운 날에 마시기 좋은 특별한 단쓴단쓴 음료 레시피 ‘아샷추’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SNS에서 난리가 났던 꿀조합 음료 ‘아샷추’! 그럼 지금부터 진짜 복숭아를 활용한 특별한 ‘복숭아 아샷추’를 만들어 볼까요?
■ 달콤쌉싸름한 SNS 꿀조합 음료 황금 레시피 대공개! 집에서 ‘아샷추’ 만들기
‘아샷추’는 ‘아이스티에 샷 추가’를 줄인 말입니다. SNS 꿀조합 음료 레시피로 여전히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 메뉴인데요. 집에서 ‘복숭아 아샷추’를 만들기 위해서는 ▲에스프레소 1샷 ▲복숭아 ▲아이스티 가루 2포 ▲물 ▲얼음이 필요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SNS 꿀조합 음료 ‘아샷추’의 포인트는 바로 진짜 복숭아가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저는 천도 복숭아를 사용했는데요. 달콤한 복숭아를 얼음 틀에 들어갈 정도로 작게 잘라주면 됩니다.
짜잔! 작게 자른 복숭아를 얼음 틀에 넣고, 냉동실에 보관하면 복숭아 얼음이 완성되는데요. 저는 하루 이상 충분히 꽁꽁 얼려 주었습니다.
복숭아 아이스티를 만드는 건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미리 준비해 둔 아이스티 가루 2포를 물에 섞으면 되는데요.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에서 저어주면 더 빠르게 녹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복숭아를 한 번 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어야 하는데요. 자른 복숭아를 아이스티에 퐁당 담가주면, 아이스티가 훨씬 달콤해진답니다.
더욱 시원한 아샷추를 위해 복숭아 얼음을 넣은 아이스티에 차가운 물을 부어줍니다. 진한 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는 연하게 ‘복숭아 아샷추’를 만들어봤는데요. 여러분들의 취향에 따라 아이스티의 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 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까지 부어주면, ‘리얼 복숭아 아샷추’ 완성입니다! 저는 캡슐 커피로 에스프레소 샷을 내렸는데요. 커피 가루에 물을 적게 타서 준비해도 괜찮습니다.
오늘은 진짜 복숭아를 활용해 SNS 꿀조합 음료 ‘복숭아 아샷추’를 집에서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계속되는 폭염에 지친 날, 복숭아 과육과 복숭아 얼음으로 맛도 비주얼도 더욱 풍부한 달콤쌉싸름한 ‘아샷추’를 마시며 시원하게 더위를 날려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