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음식과 우리 술에 진심이라면? 2020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박람회를 주목해 주세요. 메가쇼 <팔도밥상페어>는 다양한 지역의 특산물을 착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식품 박람회인데요. 오늘은 수원 메가쇼 <팔도밥상페어 2023> 현장 후기와 함께 방문 전 알아야 할 꿀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럼 <팔도밥상페어>로 백만 가지 팔도의 맛을 즐기러 떠나볼까요?
■ 경기도 수원 가볼 만한 곳!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수원 식품 박람회 <팔도밥상페어> 꿀팁
경기도 수원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식품 박람회 <팔도밥상페어>는 2020년부터 시즌별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사전 등록 ▲초청장 ▲현장 등록을 통해 메가쇼 입장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알아야 하는 <팔도밥상페어> 꿀팁 한 가지! 현장 등록의 경우에는 별도로 입장료를 결제해야 하지만,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니, 다음에 열릴 <팔도밥상페어> 방문 시 참고하세요!
경기도 수원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식품 박람회 <팔도밥상페어>에는 ▲지역별 농∙수∙축산물 ▲가공식품 ▲가정 간편식 ▲건강기능 식품 ▲친환경 유기농 식품 ▲디저트 등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전국 팔도의 특색 있는 술을 만날 수 있는 ‘홈술상점’ 코너도 있었는데요. ▲탁주 ▲안주 ▲지역 와인 ▲지역 맥주 등을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경기도 수원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팔도밥상페어>는 대규모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식품 박람회인 만큼, 어떤 전시 부스부터 가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요. 저는 알파벳 순서대로 천천히 둘러보았습니다. <팔도밥상페어> 부스들은 지역별로 모여 있는데요. 궁금한 지역 순으로 먼저 찾아가는 것도 <팔도밥상페어>를 재미있게 즐기는 팁입니다.
■ 수원 식품 박람회 <팔도밥상페어 2023> 필수 코스! <함양 지리산 흑돼지>
수원 식품 박람회 <팔도밥상페어>의 첫 번째 추천 부스는 경상남도 지리산의 특산물인 <함양 지리산 흑돼지>입니다. 산지 직송하여 신선한 흑돼지를 500g에 5천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맛 ▲신선도 ▲가격 삼박자를 고루 갖춘, 소비를 부르는 부스였습니다.
■ 수원 식품 박람회 <팔도밥상페어 2023> 필수 코스! <사천애특산물>의 참다래 젤리와 감 젤리
두 번째 추천 부스는 <사천애특산물>의 참다래 젤리와 감 젤리입니다. <사천애특산물>의 과일 젤리는 사천시에서 개발한 건강 간식이라 국내산 과즙 7%나 함유되어 있는데요. 직접 시식해보니, 참다래 씨가 톡톡 씹히고 어른과 아이 모두 좋아할 것 같은 달콤한 맛이었습니다. 수원 식품 박람회 <팔도밥상페어>에서는 맛있는 참다래 젤리와 감 젤리를 시중보다 3천 원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 수원 식품 박람회 <팔도밥상페어 2023> 필수 코스! 옥수동 전통주 양조장 <옥수수조>
마지막 추천 부스는 <옥수수조>입니다. <옥수수조>는 서울 옥수동에 위치한 전통주 양조장인데요. 감미료 없이 100% 우리 찹쌀로 만든 ▲고급 탁주 ▲옥수수 막걸리 ▲달콤 막걸리 ▲새콤 막걸리의 술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평소 맛보기 힘든 막걸리를 시음할 수 있었는데요. 고소한 옥수수 맛과 향이 났던 옥수수 막걸리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경기도 수원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식품 박람회 <팔도밥상페어>에서 전국 각지의 다양한 특산품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저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여 장을 보는 느낌으로 식품 박람회를 즐겼는데요. 질 좋은 제품을 직접 맛보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팔도밥상페어>의 인기 비결인 것 같습니다.
다음 <팔도밥상페어>는 2023년 8월 24일부터 8월 27일까지 4호선 학여울역 세택에서 개최되는데요. 메가쇼 <팔도밥상페어>에 방문하여 물가 걱정 없이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식탁을 가득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
[<수원 메가쇼 팔도밥상페어 2023> 개최 장소]
수원 메가쇼 팔도밥상페어 2023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