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를 불문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로슈가 열풍이 식품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설탕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슈가 홈카페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꿀을 활용한 마늘 바게트와 수박 주스입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건강 간식! 제로슈가 홈카페 레시피,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 제로슈가 홈카페 OPEN! 꿀로 만드는 홈메이드 마늘 바게트 레시피
건강 간식인 마늘 바게트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는 ▲쌀 바게트 ▲꿀 ▲버터 ▲다진 마늘 ▲파슬리입니다. 빵은 기호에 따라 ▲식빵 ▲베이글 ▲모닝빵 등으로 대체 가능한데요. 저는 바게트 중에서 소화가 잘되는 쌀 바게트를 준비했습니다.
먼저, 바게트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바게트의 바닥 면이 위로 오게 뒤집어서 빵을 자르면, 부스러기가 생기는 것을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때 빵을 손으로 늘려주는 것이 소소한 꿀팁인데요. 그러면 소스 바르는 것이 훨씬 수월해지고, 모양도 예쁘게 나온답니다.
건강 간식 마늘 바게트의 핵심인 소스를 만들어 볼까요? 이번 홈카페 레시피의 포인트는 제로슈가이죠! 그래서 설탕 대신 꿀을 넣고, ▲미니 버터 4조각 ▲다진 마늘 ▲파슬리와 함께 섞어주었는데요. 기호에 따라 재료의 양을 조절하여 자신에게 맞는 당도와 농도로 만들면 됩니다. 숟가락으로 저으면 마늘의 식감이 살아 있는 마늘 바게트를 만들 수 있는데요. 반대로,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 부드럽고 묽은 소스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짜잔! 빵 위에 소스를 얇게 펴 바르고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주면 마늘 바게트 완성입니다. 향긋한 마늘 향이 코를 자극했는데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마늘 바게트가 건강 간식으로 최고인 것 같습니다. 키위와 플레이팅까지 하니 더욱 먹음직스럽게 보이네요!
■ 제로슈가 홈카페 OPEN! 꿀로 만드는 시원한 여름 음료 수박 주스 만들기
요즘 카페에서 여름 시즌 메뉴로 수박 주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정말 간단하게 수박 주스를 만들 수 있는데요! 여름 제철 과일인 수박과 꿀만 있으면 됩니다. 특히, 수박 주스를 만들 때, 당도가 떨어지는 껍질과 가까운 부분을 사용하면 남기는 것 없이 수박을 100% 알차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수박씨는 모두 제거하고, 믹서기에 들어갈 정도의 크기로 작게 잘라야 부드러운 수박 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작게 자른 수박과 꿀을 믹서기에 넣고 갈면, 달달한 건강 간식 수박 주스 만들기는 끝인데요! 저는 수박이 달아서 꿀을 조금만 넣었는데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이렇게 설탕 없이 꿀과 제철 과일을 활용하여 마늘 바게트와 수박 주스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맛있는 제로슈가 레시피였는데요! 설탕 없이도 꿀과 과일의 단맛 덕분에 충분히 맛있었습니다. 특히, 만드는 방법이 정말 간단하여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도 고소하고 달콤한 건강 간식을 만들며, 홈카페를 열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