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한 햇빛과 시원한 바람이 부는 가을은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계절인데요. 특히나 올해 9월은 추석 연휴 기간이 길기 때문에 가족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추석 연휴 동안 역사 탐방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국내 여행지를 추천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경기도 파주 여행 코스인 <DMZ 평화관광>입니다. 그럼 특별하고도 여운이 남는 경기도 파주로의 역사 탐방,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 배움이 있는 파주 여행 코스 <DMZ 평화관광>
파주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DMZ 평화관광>의 소요 시간은 약 3시간인데요. 셔틀버스를 타고 ▲임진각 ▲제3땅굴 ▲도라 전망대 ▲통일촌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DMZ 평화관광> 시작에 앞서 연령 관계없이 방문자 모두 출입 신청서 작성해야 하는데요. 성인은 매표소에서 신분증을 필수로 제출해야 합니다. 매표는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매주 월요일 ▲명절 당일 ▲공휴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가능한데요. 셔틀버스 운행 시간 및 <DMZ 평화관광> 안내 사항은 파주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주 여행 코스인 <임진각>에는 평화의 종, 경의선 장단역 증기 기관차 등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경의선 장단역 증기 기관차는 등록문화재 제78호로 한국전쟁 중 피폭 및 탈선되어 비무장 지대에 방치된 남북 분단의 상징물인데요.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로 추천하는 <임진각>에서 분단과 통일의 상징물을 찾아본다면, 더욱 유익한 역사 탐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MZ 평화관광>은 개별 출입이 불가능한 DMZ 구역에서 이루어지는데요. 그래서 오로지 파주 여행 코스 <DMZ 평화관광>를 통해서만 방문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들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제3땅굴>인데요. 도보 혹은 모노레일을 통해 땅굴 관람이 가능합니다. 분단의 아픔이 남아 있는 역사 탐방지 <제3땅굴>에서는 촬영이 엄격하게 금지되고 있는데요. 대신, 외부의 땅굴 모형 앞에서 인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로 추천하는 <DMZ 평화관광>의 두 번째 장소는 <도라 전망대>입니다. <도라 전망대>는 망원경으로 북한의 마을을 가장 가까이 접할 수 있는 남측의 최북단 전망대입니다.
파주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도라 전망대> 건물 내에는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박연폭포 ▲개성공단 삼봉3교 ▲개성공단에 출근 중인 북한 노동자 등 북한을 배경으로 즉석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사진은 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역사 탐방을 할 수 있는 <DMZ 평화관광>의 마지막 장소는 <통일촌>인데요. 파주 여행 코스로 추천하는 <통일촌>은 162세대 453명의 주민들이 실제로 거주 중인 민통선 북방 지역의 마을입니다.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면서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었는데요. 농산물 직판장이 있어 장단콩 순두부, 산채 나물 등 <통일촌>의 특산물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추석 연휴 국내 여행지로 추천하는 <DMZ 평화관광>은 ▲<임진각> ▲<제3땅굴> ▲<도라 전망대> ▲<통일촌>을 둘러보며, 역사 탐방을 할 수 있다는 보람찬 일정이었는데요. 안보와 역사에 관심이 있다면, 파주 DMZ 투어를 통해 과거의 생생함을 느끼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MZ 평화관광>은 최근 외국인 관람객들도 많이 찾는 파주 여행 코스인데요. 이번 추석 연휴 기간, 가족들과 함께 경기도 파주로 재미와 교훈이 가득한 <DMZ 평화관광>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DMZ 평화관광> 가는 길]
한반도 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48-57
임진각 관광지: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48-53
제3땅굴: 경기도 파주시 군내면 제3땅굴로 210-358
도라 전망대: 경기 파주시 장단면 제3땅굴로 310
통일촌 농산물직판장: 경기도 파주시 군내면 통일촌길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