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2023년도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연말이 다가올수록 ▲가족 ▲친구 ▲동료 등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모임이 많아지는데요. 하지만 모두가 만족할 만큼, 맛있고 편안한 분위기의 연말 모임 장소를 찾는 것도 쉽지만은 않죠. 그래서 오늘은 수원 연말 모임 장소로 제격인 정갈한 한정식집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프라이빗한 룸에서 저렴한 가격에 한정식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는 수원 영통역 맛집 <예랑>입니다. 그럼 소중한 사람들과 맛있는 식사를 하며 연말을 보낼 수 있는 <예랑>으로 가볼까요?
■ 저렴하고 푸짐한 한정식 코스요리, 수원 연말 모임은 영통역 맛집 <예랑>에서!
<예랑>은 드라마 ‘김과장’과 ‘오케이 광자매’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한정식 코스요리 맛집인데요. <예랑>을 수원 연말 모임 장소로 추천하는 이유! 바로 모든 식사 공간이 개별 룸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인원수에 따라 개인 룸 혹은 단체 룸으로 배정되어 보다 프라이빗하고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데요. 한정식집답게 고풍스럽고 향토적인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돋보였습니다. 또한 <예랑>은 최대 350대까지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도 보유하고 있는데요. 카운터에서 차량 번호를 등록하면 2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수원 영통역 맛집 <예랑>에는 다양한 한정식 코스요리가 있는데요. ▲수라 정식 ▲궁 정식 ▲특정식 ▲랑 정식 ▲예 정식 5개의 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간장게장 ▲보리굴비 ▲코다리 ▲불고기 등 한정판매 및 평일 점심특선으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들도 있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한정식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어 수원 연말 모임 장소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저는 수원 연말 모임 장소로 추천하는 <예랑>의 인기 메뉴 ‘특 정식’을 주문했는데요. 방을 안내받은 후, ▲전통 죽 ▲효소 야채샐러드 ▲잡채가 먼저 나왔습니다. 효소 야채샐러드는 산야초 효소를 가미하여 새콤달콤한 소스가 입맛에 잘 맞았는데요. 그 외에 ▲냉채 요리 ▲계절 김치 ▲들깨탕 ▲궁채 요리 ▲연어 쌈 ▲석쇠 불고기 야채 무침 ▲코다리 홍당초 ▲훈제 오리 등이 순서대로 차려졌습니다. 특히. 석쇠 불고기 야채 무침은 불맛이 느껴져 맛있었는데요. 35,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한정식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수원 영통역 맛집 <예랑>의 하이라이트는 ▲궁중 대하찜 ▲한우 육회 ▲한방 갈비찜 ▲전복장인데요. <예랑>의 한정식 코스요리 중 저의 최애 음식은 궁중대하찜입니다. ▲신선한 대하 ▲다채로운 채소 ▲비법 소스가 잘 어우러졌는데요. 대하는 손질이 된 상태로 나와 한 입에 먹기 편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재료가 포함될 경우, 예약 혹은 방문 시에 미리 양해를 구하면 음식 구성에 반영되니 참고하세요!
된장찌개와 식사는 원하는 시간에 식사를 요청하면 됩니다. 보글보글 끓는 뚝배기 된장찌개에 다섯 종류의 반찬이 정갈하게 준비되었는데요. 반찬이 부족하다면, 언제든지 추가 요청하여 리필이 가능합니다.
식사를 마친 후에는 간단한 후식까지 먹을 수 있었습니다. 소화를 돕는 매실차와 양갱을 먹으며 입가심을 하기 좋았는데요. 양갱은 부드럽고 달지 않아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맛이었습니다.
수원 영통역 맛집 <예랑>에서는 식전 요리부터 후식까지 정갈하고 다채로운 요리의 향연이 펼쳐졌는데요. <예랑>은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맛있고 푸짐한 한정식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는 수원 연말 모임 장소였습니다. <예랑>은 정기 휴무일인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고 있는데요.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은 브레이크 타임이니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23년, 수원 연말 모임 장소를 고민하고 있다면, 한정식 코스요리 맛집 <예랑>을 예약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예랑> 가는 길]
예랑: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영로345번길 95 동아프라자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