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과 시장 침체의 위기에 직면해 있는 중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종사자들을 위해 수원시가 발벗고 나섰습니다! 수원시는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홍보 부족으로 제품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에게 판로확보 및 홍보활동을 지원해주는 <수원알리미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인데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경제 활성화 프로젝트 <수원알리미 서비스>가 앞으로 어떻게 운영될지 함께 살펴볼까요?
<수원알리미 서비스>는 수원시 내 중소기업이나 전통시장의 우수 제품의 무료 체험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시민들은 그 체험 후기를 개인 블로그를 통해 홍보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수원시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또는 업종 종사자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수원시 관내 사업자라면 누구나 수원시 홈페이지를 방문해 회원으로 등록만 하면 끝! <수원알리미 서비스>는 회원 상시모집이 마무리되면 8월 25일 정식 오픈할 예정입니다. 물론 상시모집이기 때문에 원하시는 분들은 언제나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원알리미 서비스>를 직접 꾸려갈 시민 체험단은 어떻게 선발될까요? <수원알리미 서비스>가 정식 오픈되는 오는 25일부터 <수원알리미 서비스 시민체험단>을 모집합니다. 시민체험단은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네이버 또는 다음 포털 등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야 신청할 수 있는데요. 시민체험단 지원하기 위해서는 수원시 홈페이지에 일반회원으로 가입하고 회원 등록정보에 블로그 정보를 등록하면 됩니다.
모든 등록을 마쳤다면 수원알리미체험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원하는 체험을 신청하면 되는데요. 살기좋은 수원을 만드는 일에 동참하고 싶으시다면 주저 말고 <수원알리미 서비스 시민체험단>에 지원해 주세요!
수원알리미체험단에 등록하면 체험단모집 페이지에서 자신이 홍보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각 프로젝트의 모집기간에 따라 신청 접수 후 체험단 발표가 진행되는데요.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해당 상품이나 업종을 직접 체험하고 리뷰를 작성하게 됩니다.
[출처 : 수원시 포토뱅크]
행복한 수원, 함께 나누는 수원을 만들어가는 상생 프로젝트, <수원알리미 서비스>!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수원시 중소상공인들 도울 수 있는 <수원알리미 서비스>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