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8일, 삼성전자 VD 사업부 제품기술그룹 Curved 요리탐구 봉사팀이 재능 나눔에 나섰습니다. 안양시 노인복지센터에서 자원봉사와 엔터테인먼트의 결합어인 볼렌테인먼트(voluntainment)를 진행하기 위해서인데요. 볼런테인먼트란 삼성디지털시티 임직원들이 자신의 업무지식과 특기, 취미 등을 활용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의미합니다. 올해로 2년째 운영 중인 볼런테인먼트를 맛있게 수행한 삼성전자 VD 사업부 제품기술그룹 Curved 요리탐구 봉사팀의 ‘즐거운 토요일, 행복한 밥상’을 취재했습니다.
■ 삼성전자 Curved 요리탐구 봉사팀과 안양시노인복지센터의 요리봉사 협약식
유독 주부 사원이 많은 삼성전자 VD 사업부 제품기술그룹은 요리 재능을 활용해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Curved 요리탐구 봉사팀을 만들었습니다. 이날 Curved 요리탐구 봉사팀은 안양시노인복지센터와 ‘즐거운 토요일, 행복한 밥상’ 협약식을 맺고 본격적인 나눔에 나섰는데요. 일회성이 아닌 정기적인 나눔 활동으로 봉사자와 수혜자의 정서적 교감, 봉사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고자 한 것입니다.
삼성전자 Curved 요리탐구 봉사팀과 안양시노인복지센터은 협약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1년간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즐거운 토요일, 행복한 밥상’을 진행하는데요. 삼성전자는 ‘즐거운 토요일, 행복한 밥상’을 위한 적극적인 후원을 약속했습니다.
간단한 협약식에 이어 본격적인 요리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봉사팀은 야채 씻기, 다듬기, 조리하기 등으로 역할을 분담해 빠르게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잡채, 닭볶음탕, 호박전, 계란말이, 나물 등 많은 종류의 음식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호흡이 중요했는데요. 주부 임직원들의 노련한 지휘에 따라 봉사팀은 일사불란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봉사활동 현장에는 고사리 같은 손으로 음식을 만드는 임직원 자녀들도 함께했는데요. 항상 나눔의 기쁨을 자녀들과 함께 나누는 삼성전자 Curved 요리탐구 봉사팀! 온 가족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이라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겠죠?
야외에서는 행여 음식 냄새가 베일까 쌀쌀한 날씨 속에서 호박전과 동태전을 만드는 임직원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어느 누구도 춥거나 힘들다는 말을 하지 않고 음식 만드는데 집중했습니다. 맛있는 음식의 필수 조건인 정성이 깃들여지는 순간이었습니다.
■ 직접 만든 음식으로 지역사회에 나눔을 전해요!
안양시노인복지센터에서 음식을 만든 후 점심시간에 맞춰 안양 카네이션 하우스로 이동했습니다. 안양 카네이션하우스는 안양시가 독거노인 공동생활 시설로 마련한 공간인데요. 이 공간은 보호가 필요한 독거노인들에게 건강관리, 여가프로그램 운영, 상담 및 일자리 사업 등 노인들의 건전한 삶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마련한 곳입니다. 카네이션 하우스에 도착한 삼성전자 임직원들은 독거노인들을 위해 맛있는 상 차림에 나섰습니다.
삼성전자 VD 사업부 제품기술그룹 노승완 파트장이 Curved 요리탐구 봉사팀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했는데요. 어르신들 모두 Curved 요리탐구 봉사팀을 반갑게 맞아주셨습니다.
정성을 듬뿍 담아 만든 다양한 요리에 어르신들 모두 맛있는 식사를 즐겼습니다. 마침 이날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들이 계셔서 더욱 특별한 시간이 되었는데요. 특별히 준비한 케이크로 생신을 맞은 왕순옥 할머님을 위해 모두 생일축하 노래를 불렀습니다.
모든 봉사활동을 마치고 삼성전자 임직원분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노승완 / 삼성전자 VD 사업부 제품기술그룹
“삼성전자 VD 사업부 제품기술그룹의 Curved 요리탐구 봉사팀은 2년째 활동하고 있습니다. 오산에서 요리 배달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점차 활동을 확대하고 있는데요. 이번 2015년부터 안양시노인복지센터와 함께 ‘즐거운 토요일, 행복한 밥상’이라는 주제로 봉사하게 되어 더욱 뜻 깊게 생각합니다.
저희 봉사팀은 오래 손발을 맞춰 역할분담이 잘 되어 있고 최고의 협동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처럼 많은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특히 이날 후원금과 떡, 케이크 등을 지원한 삼성전자 김우중 상무는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후원 활동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다”며 “또한 봉사활동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 VD 사업부 제품기술그룹 Curved 요리탐구 봉사팀의 맛있는 마음이 전달된 현장을 전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펼쳐질 ‘즐거운 토요일, 행복한 밥상’ 소식에 귀 기울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