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화창한 햇살을 받으며 봄의 여왕인 벚꽃이 수줍게 얼굴을 내밀고 있습니다. 벚꽃 개화시기가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사가 벚꽃축제로 모아지고 있는데요. 봄맞이 경기도 데이트 코스로 으뜸! 꽃놀이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행사까지 즐길 수 있는 즐거운 벚꽃축제가 수원시에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데이트 코스와 가족 여행 장소를 고민하고 있는 여러분께 수원의 벚꽃축제 일정과 ‘봄꽃이 아름다운 거리’를 소개합니다!
■ '제1회 서호 벚꽃축제'로 봄맞이 데이트 떠나요!
벚꽃을 기다리고 있는 수원 시민에게 반가운 소식 하나! 농어촌진흥회가 수원시 서호 옆에 위치한 옛 농촌진흥청 운동장에서 ‘제1회 서호 벚꽃축제’를 개최합니다. 서호공원 일대는 왕벚나무가 자리하고 있어 봄이 되면 하얀 벚꽃들이 뭉게구름처럼 피어나는데요. 올해는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 거리가 더해진 봄 축제가 방문객들을 맞이합니다.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제1회 서호 벚꽃축제’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벚꽃축제와 함께 ‘열린 문화장터’가 열리기 때문인데요. 농축수산물직거래 장터에서 각 지역의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딸기 효소체험전, 봄나물전 등과 같은 특별전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감봉사단 예술단의 공연과 시민 노래자랑도 함께 열려 방문객들의 흥을 돋울 예정입니다.
봄맞이 데이트 장소를 고민 중이라면, ‘제1회 서호 벚꽃축제’로 오세요! 맛깔스러운 향토음식과 낭만 가득한 벚꽃길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위치: 서호 옆 옛 농촌진흥청 운동장(수원시 권선구 수인로 126, 서둔동 251번지)
-일시: 2015년 4월 5일~4월 12일(오전 10시~오후 10시)
■ 벚꽃에 한 번, 즐거운 행사에 두 번 놀라는 '제29회 경기도청 벚꽃축제'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수원의 벚꽃축제하면 단연 손꼽히는 곳은 바로 ‘제29회 경기도청 벚꽃축제’입니다. ‘제29회 경기도청 벚꽃축제’가 열리는 경기도청 일대와 인근 팔달산, 수원화성에는 40년생 벚나무 200여 그루가 자라고 있는데요. 봄이 오면 저마다 분홍빛 꽃망울을 터트리며 장관을 이룹니다. 덕분에 경기도청 일대는 매년 10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다녀갈 정도로 이름난 벚꽃 명소입니다.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제29회 경기도청 벚꽃축제’는 풍성한 벚꽃들을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개나리, 영산홍, 산수유, 목련 등 다양한 봄꽃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올해는 경기•강원지역 특산물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홍보부스도 함께 선보입니다.
또한 ‘제29회 경기도청 벚꽃축제’는 낭만적인 벚꽃놀이를 위해 야간조명을 설치하고 시민들이 편안하게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종합안내소, 휴게시설까지 운영할 예정인데요! 벚꽃놀이를 제대로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제29회 경기도청 벚꽃축제’를 적극 추천합니다!
-위치: 도청 운동장과 수원 팔달산 외곽 도로변 일대
-일시: 2015년 4월 10일~4월 12일
■ 자연과 벚꽃을 한 번에 즐기자! '황구지천 생태환경 축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황구지천 생태 환경 축제’가 개최됩니다! 황구지천은 자연친화적인 도심형 생태하천으로 봄이 오면 벚꽃이 만발하여 장관을 이루는데요. 무엇보다 황구지천의 화사한 벚꽃길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가족들의 봄나들이 장소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다가오는 4월 11일 저녁 7시부터 축제의 개막식도 함께 열릴 예정인데요. 난타, 시립교향악단, 시립합창단, 민요, 한국무용 등 신나는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는 글짓기대회에도 아이들과 함께 참여해보세요.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더불어 4월 1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는 그림그리기 대회도 눈에 띄는데요. 참여행사 이외에도 황구지천 물새/물고기 체험, 솜사탕, 버들피리, 풀피리, 나무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생태환경 체험과 농산물 직거래 및 먹거리 장터도 운영됩니다.
향긋한 벚꽃을 감상할 뿐 아니라 이색 추억까지 만들고 싶다면 ‘황구지천 생태환경 축제’로 오세요~
-위치: 황구지천 및 수원산업 1단지 일원
-일시: 2015년 4월 11일 ~ 4월 12일 (오전 10시~)
■ 수원시 '봄꽃이 아름다운 거리 12대 명소'를 소개합니다!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수원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봄꽃이 아름다운 거리 12대 명소’를 발표했습니다! 최종 선정된 12곳의 거리는 봄이면 화사한 꽃들이 피어나 절경을 이루는 수원시의 대표적인 명소인데요. 벚꽃, 진달래꽃, 개나리꽃, 목련꽃과 같은 봄의 정령들이 나들이에 나선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올해 선정된 ‘봄꽃이 아름다운 거리’는 광교마루길, 서호천, 고향의 봄길, 칠보 둘렛길 광경, 경기도청 및 팔달산회주도로, 수원월드컵경기장, 만석공원, 황구지천, 봉영로, 숙지공원, 농촌진층청 주변, 일월천로입니다. 햇살 좋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 산뜻한 바람을 맞으며 ‘봄꽃이 아름다운 거리 12대 명소’로 산책을 떠나보세요!
수원시의 벚꽃축제 일정은 4월 중순까지 이어질 예정인데요! 여러분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할 다양한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수려한 풍경을 자아내는 수원시의 ‘봄꽃이 아름다운 거리 12대 명소’ 또한 놓칠 수 없겠죠? 올 봄에는 진한 꽃 향기가 가득한 수원시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가세요!
[봄꽃이 아름다운 거리 12대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