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이른 더위에 마음은 벌써 시원한 바닷가나 워터파크로 향하고 계신가요? 의정부시는 여름이 시작되는 6월을 맞아 더위를 한 방에 날려줄 도심 속 워터파크를 개장했는데요. 도심에서 떠나는 여름휴가! 의정부 물놀이 장소로 각광받는 ‘낙양물사랑공원’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아이들의 천국! 도심 속 워터파크 '낙양물사랑공원'
경기도 의정부시 용민로에 위치한 ‘낙양물사랑공원’은 본래 생활하수나 오폐수를 처리하기 위한 시설이었는데요. 지난 2010년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한 대대적인 공사에 착수, 2013년 10월 하수처리시설을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물놀이시설, 조합놀이대, 피톤치드숲, 산책로, 팔각정자 등을 갖춘 친환경 공원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출처: 의정부시 공식 블로그]
‘오폐수를 깨끗한 물로 환원시켜 주민들에게 돌려줌으로써 사랑을 다시 베푸는 아름다운 공간’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는 ‘낙양물사랑공원’! 그렇다면 이곳에서 가장 으뜸가는 공간은 어디일까요? 바로 도심 속 여름피서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낙양물사랑공원 물놀이장’입니다! ‘낙양물사랑공원 물놀이장’은 6월 1일 개장 소식을 알렸는데요. 지금부터 ‘낙양물사랑공원 물놀이장’은 물론 주변 이용시설까지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출처: 의정부시 공식 블로그]
먼저 ‘낙양물사랑공원 물놀이장’의 물은 상수도를 급수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깨끗한 수질이 장점인데요. 매일 매일 청소에도 신경 쓰고 있어 아이들 물놀이터로 제격입니다!
[출처: 의정부시 공식 블로그]
또한 ‘낙양물사랑공원 물놀이장’은 바이킹 버킷, 미끄럼틀, 분수버섯 등 워터파크 못지 않은 시설을 갖추고 있어 눈길을 끄는데요. 평균 수심은 20~30cm로 얕아 유아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의정부시 공식 블로그]
‘낙양물사랑공원 물놀이장’은 2015년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별도의 이용요금 없이 입장 가능합니다. 단, 수용 인원이 300명으로 입장 인원이 초과되거나 성인(중학생 이상)이 입장할 경우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 의정부시 공식 블로그]
의정부시민 모두가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물놀이 안전 및 이용수칙을 확인해야겠죠? ‘낙양물사랑공원 물놀이장’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작은 텐트 설치는 가능하나 야영장에서 사용하는 큰 텐트를 설치하는 것은 불가라는 점! 또한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안전요원의 지시를 따라야 하며, 자신의 쓰레기는 반드시 되가져가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시설물 내에서는 애완견을 동반하거나 담배를 피울 수 없습니다!
■ 어른들을 위한 의정부 쉼터! '낙양물사랑공원'
아이들이 물놀이에 한창일 동안 부모들은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 일쑤인데요. ‘낙양물사랑공원’에는 어른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출처: 의정부시 공식 블로그]
먼저 편안한 휴식이 필요하다면 팔각정을 추천합니다. 정자로 연결된 길 양 옆으로는 마을의수호신인 장승모양의 조형물이 놓여있어 보는 재미를 더하는데요. 팔각정 뒤에는 푸르른 숲이 우거져 도심 속 쉼터로 안성맞춤입니다!
[출처: 의정부시 공식 블로그]
또한 가족과 다 함께 숲속 산책로를 거니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낙양물사랑공원’에는 피톤치드 산림욕장인 수변공원도 마련되어 있어 상쾌한 공기를 맡으며 힐링할 수 있습니다.
[출처: 의정부시 공식 블로그]
다음은 다양한 운동시설이 구비되어 있는 체력 단련 시설입니다. 자연 속에서 운동할 수 있는 이 시설은 평소에도 많은 의정부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공간인데요. 아이들이 물놀이에 빠져있을 동안 틈틈이 체력을 단련하는 것도 좋겠죠?
[출처: 의정부시 공식 블로그]
이 밖에도 ‘낙양물사랑공원’ 관련 홍보 영상 및 교육 등이 펼쳐지는 홍보관과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는 중앙광장,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홍살문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번 여름휴가 어디로 떠날지 고민이라면? 먼 곳으로 떠날 필요 없이 의정부 도심 속 ‘낙양물사랑공원’에서 신나는 여름 휴가를 즐겨보세요!
[낙양물사랑공원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