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취미생활, 주부 특강, 초등학교 여름방학 특강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수원시평생학습관의 ‘2015 여름학기’ 수강생 모집 소식인데요. 곧 다가올 아이들 여름방학에 뭘 해야 할 지 고민이라면? 퇴근 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취미생활을 꿈꾸고 있다면? 수원시평생학습관의 ‘2015 여름학기’ 소식을 주목하세요!
■ 올 여름은 수원시평생학습관의 '2015 여름학기'와 알차게 보내자!
수원시평생학습관 ‘2015 여름학기’는 오는 7월 1일 개강을 앞두고 있는데요. ‘명사특강’, ‘뭐라도학교 월담’, ‘평화 감수성 워크숍’, ‘거북이 공방’, ‘스마트워크 아카데미’ 등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가득합니다.
[출처: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이번 ‘2015 여름학기’는 수원시 거주자 및 생활권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인당 수강 제한 수도 없는데요. 수강료 면제대상자를 20%로 우선 선정한 후 선착순으로 수강생 선정이 이루어집니다. 유료강좌는 수강료 입금 순으로 선정되니 참고하세요!
수강신청은 홈페이지(learning.suwon.go.kr)나 방문접수(1층 반딧불이 상담실)로 진행되는데요. 지난 6월 8일부터 시작해 선착순 마감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서두르세요!
■ 남녀노소 모두가 즐거워할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 '2015 여름학기'
[출처: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가장 먼저 소개할 프로그램은 바로 ‘명사특강’입니다. 명사특강은 매월 1회 수원시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무료로 진행되는데요. 사회각계 저명인사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오는 7월 21일(화) 오후 3시에는 황교익 맛 칼럼리스트의 ‘맛있는 여행’ 강연이, 8월 27일에는 메르스 확산방지로 인해 연기된 6월 명사특강 장하성 고려대학교 교수의 '한국 자본주의를 말하다' 강연이 펼쳐지는데요. 수원시평생학습관의 명사특강은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출처: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뭐라도학교 월담’은 시니어들의 관심주제를 바탕으로 열리는 기획강좌입니다. 월담은 ‘월마다 이야기를 나누다’, ‘담을 넘는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시니어가 직접 기획과 진행에 참여해 자신의 재능을 나누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는 7월 15일 오후 3시에는 송탁 스님의 ‘행복을 부르는 마음명상’이, 8월 26일 오후 3시에는 미래에셋 투자교육연구소장 강창희 강사의 ‘당신의 노후는 당신의 부모와 다르다’ 강연이, 9월 17일에는 중요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전수자 유현지 강사의 '경기민요 한마당'(메르스 확산 방지로 연기된 6월 월담)이 진행됩니다.
[출처: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2015 여름학기’에서는 음악적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로 ‘아무나뮤직(공연반)’과 ‘이훈의 뮤지컬교실’입니다. ‘아무나뮤직(공연반)’은 7월 1일부터 22일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8시 50분까지 수원시평생학습관 2층 영상강의실에서 열리는데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악기 하나를 가져오면 음악으로 무대를 꾸며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훈의 뮤지컬교실은’ 입문반(7월 7일~8월 25일(화), 오전 10시30분~12시20분)과 공연반(7월 2일~8월 20일(목) 오전 10시30분~12시20분)으로 나누어서 진행됩니다. 성악의 기초 호흡, 발성, 연기, 노래 등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단 공연반은 입문반 수강 후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출처: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초등학생 여름방학을 맞아 준비한 특별한 강의도 있습니다. ‘방학특강 쏭쏭동요교실’, ‘방학특강 만화캠핑’, ‘청소년 기타클럽’, ‘창의력을 높이는 즐거운 연극’ 등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바느질소품교실’. ‘물감과 스케치’, ‘어깨동무 경제교실’ 등 장애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강의도 있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수원시평생학습관의 ‘2015 여름학기’ 수강생 모집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퇴근 후 취미생활을 즐기고 싶은 직장인이나 자녀에게 알찬 여름방학을 선물하고 싶은 분이라면 주저말고 ‘2015 여름학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