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매서운 바람이 부는 영하의 날씨가 이어지더니, 어느덧 첫 눈이 찾아왔습니다. 늦가을이 선사하는 절경이 지자 전국 곳곳은 저마다 보유하고 있는 특유의 겨울 정취를 뽐내는데요. 수원시 또한 <눈꽃이 아름다운 12대 명소>를 발표하며 겨울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에 여념이 없습니다.
이번 <눈꽃이 아름다운 12대 명소>는 지난 4월 발표된 <봄꽃이 아름다운 거리 12대 명소>, 10월에 발표된 <단풍이 아름다운 명소 15곳>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시리즈인데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마다 각기 다른 색을 내는 아름다운 수원! 오늘은 겨울 여행지로 강력 추천하는 <눈꽃이 아름다운 12대 명소>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참고링크: 수원시에 찾아든 반가운 봄 소식, 봄꽃 축제 <수원시! 봄꽃이 아름다운 거리 12대 명소> 가을 단풍 여행지로 강력 추천! 수원시 <단풍이 아름다운 명소 15곳> |
■ 올 겨울 눈꽃 명소는 여기! 수원시 <눈꽃이 아름다운 12대 명소>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올해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데이트 코스를 찾고 있다면 모두 주목! 수원시는 <눈꽃이 아름다운 12대 명소>를 선정, 지난 12월 12일부터 내년 2월 11일까지 ‘눈꽃이 아름다운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명소는 지난해 눈꽃이 아름다운 대상지를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최근 눈이 내리는 현장을 직접 답사해 확정했는데요. 앞으로 2개월간 공식 홈페이지와 주민센터 등에서 정보를 제공해 수원시민과 관광객들이 수원의 눈꽃을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올해 눈꽃이 아름다운 명소는 ▲광교산(마루길, 사방댐, 수변산책로) ▲팔달산(화성행궁 뒤, 서장대) ▲칠보산(용화사 주변, 정상) ▲청명산(청명공원) ▲서호공원(서호제방, 여기산) ▲숙지산(숙지공원) ▲만석공원(중앙광장, 일왕저수지, 제방아래) ▲일월공원(회주도로) ▲광교호수공원(야외무대, 저수지 주변) ▲방화수류정(용연) ▲노송지대 ▲수원월드컵경기장(광장, 왕벚거리) 총 12곳입니다.
겨울에는 또 다른 풍광을 자랑하는 수원의 눈꽃 명소들! 그 중, 대표적인 명소 2곳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수원팔경 중 하나인 ‘광교적설’을 만날 수 있는 곳, 광교산! 광교산은 매년 겨울이면 수원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인기 명소입니다. 특히 광교산 사방댐과 광교마루길, 수변산책로에서 눈 덮인 광교산과 호수가 선사하는 설경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데요.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으로 유명한 광교마루길이 겨울에는 색다른 모습을 선물합니다.
[출처: 수원시 포토뱅크]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겨울철 출사지로 각광받는 팔달산입니다. 팔달산의 설경은 하얀 눈꽃과 침엽수의 초록색이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뽐내는데요. 팔달산을 오르면 눈꽃이 내려 앉은 나무뿐만 아니라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의 황홀한 설경과 마주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눈 쌓인 노송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서호공원, 하얀 눈꽃이 용연의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방화수류정 등 서로 다른 매력의 명소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올 겨울에는 <눈꽃이 아름다운 12대 명소>와 함께 수원의 매력 속으로 빠져 보세요!
[팔달산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