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내 아이에게 멋진 공부방을 선물해주고 싶은 로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가 자신만의 공간에서 열심히 공부해 성적도 쑥쑥 오르고 푸른 꿈도 키워나가길 바라는 것이 부모의 마음인데요. 지난 6월 18일, 삼성전자 수원 생활가전 제품혁신 TF팀 15명이 지역사회 불우한 아동에게 희망의 공부방을 선물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공부방 꾸미기 봉사활동>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 삼성전자 수원 임직원들의 손길로 새롭게 태어난 도진이의 공부방!
<공부방 꾸미기 봉사활동> 은 삼성 디지털시티 생활가전사업부 제품혁신 T/F팀 회사에서 임직원들의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급하는 비용에 부서원들의 추가 기금을 더해 형편이 좋지 않은 가정의 아이들에게 공부방을 선물하는 활동입니다. 물론 도배와 가구설치 그리고 청소까지 생활가전사업부 제품혁신 T/F팀이 직접 비용도 마련하고 봉사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날 깜짝 선물을 받을 주인공은 연무초등학교 1학년 서도진 학생인데요. 도진이가 학원에 갔다 집으로 돌아오는 사이 도진이의 방을 멋진 공부방으로 변신시키는 것이 오늘의 미션입니다.
공부방 꾸미기 봉사활동은 3개의 장롱으로 꽉 차있던 도진이의 방을 깨끗이 치우는 일부터 시작했습니다. 가만히 서있기만 해도 땀이 주르륵 흐르는 더운 날씨 탓에 무거운 짐을 나르는 임직원들의 이마에는 땀이 송글송글 맺혔는데요.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솔선수범하여 봉사에 임하는 임직원들은 잠시도 쉬지 않고 공부방 꾸미기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모든 짐을 옮긴 후 이어진 도배와 장판 교체 작업은 전문 도배사의 도움을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전문 도배사와 호흡을 맞춰 임직원들도 직접 도배지에 풀을 바르고 벽지를 붙이기 시작했습니다.
“오~! 혹시 퇴근하고 부업 하는 거 아니야?”
전문가 못지 않은 도배 실력을 보여준 동료들. 봉사활동 중간간에 주고받는 농담들로 현장에는 웃음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임직원들의 눈부신 활약에 어느새 도진이의 방은 알록달록 변신을 시작했습니다.
도배를 마무리 하고 새 가구가 들어오기 전 블라인드와 전등 교체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도진이의 상상력을 자극해 줄 세계지도와 알파벳이 그려진 블라인드가 걸리자 공부방이 한층 더 밝아진 느낌입니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전등 교체 작업도 자격증을 보유한 한 임직원의 도움으로 쉽게 끝낼 수 있었는데요. 삼성 디지털시티 생활가전사업부 제품혁신 T/F팀에는 정말 숨은 능력자가 많은 것 같죠?
드디어 도진이를 깜짝 놀라게 해줄 새 가구들이 도착했습니다! 새 가구에 상처가 날까 이를 옮기고 조립하는 임직원들의 손길이 조심스러웠는데요. 새롭게 꾸며진 방을 보고 기뻐할 도진이를 생각하며 임직원들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어느새 깨끗한 벽지와 장판, 거기다 새 가구까지 놓여 도진이의 공부방이 완성되었습니다. 짜~잔!! 학원에서 돌아와 싹 바뀐 자신의 방을 본 도진이의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 차 올랐는데요, 푹신푹신한 침대에서 콩콩 뛰기도 하고 책상에 앉아 공부하는 자세를 취해 보는 도진이의 모습에 임직원들도 뿌듯한 미소를 감추지 못했습니다. 임직원들이 직접 준비한 학용품과 가방까지 선물 받은 도진이는 연신 배꼽인사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그럼 새롭게 단장된 도진이의 희망의 공부방을 함께 감상해 볼까요?
■ 함께 힘을 합쳐 베풀수록 더욱 커지는 나눔의 가치
모든 봉사활동을 마친 후 도진이와 새 공부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던 임직원들을 만나보았습니다.
안태완 / 삼성 디지털시티 생활가전사업부 제품혁신 T/F팀
“저희 부서는 지난해부터 회사에서 지원되는 GWP(조직활성화프로그램) 활동금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찾아서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연탄 나르기 봉사, 티셔츠 만들기 봉사 등에 참여하며 봉사를 넘어 값진 하루를 선물 받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후 저희는 더 적극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는 생각에 수소문한 끝에 수원어린이재단의 소개를 받아 도진이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힘들기도 했지만 새롭게 태어난 도진이의 방을 보니 뿌듯한 마음입니다. 앞으로 도진이가 이곳에서 더 큰 꿈을 꾸며 살아가기를 바랍니다.”
김세진 / 삼성 디지털시티 생활가전사업부 제품혁신 T/F팀
“짐을 나르고 도배를 하고 새로운 가구를 배치하는 이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나니 도진이의 공부방을 꾸미는데 조금이나마 힘을 보탰다는 생각에 뿌듯할 따름입니다. 특히 방을 보고 좋아하는 도진이의 모습을 보니 뭉클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저희 부서의 공부방 꾸미기 봉사활동이 꾸준히 계속될 수 있도록 부서원들과 힘을 합쳐 노력하겠습니다.”
서도진 학생 / 연무초등학교
“책상이랑 침대가 너무 너무 마음에 들어요! 이제 제 방에서 혼자 잘 거에요. 앞으로 새 책상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꼭 경찰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알록달록 물든 새 공부방에서 앞으로 도진이가 키워나갈 꿈과 미래가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지역사회에 희망의 불씨를 밝히기 위해 노력하는 삼성 디지털시티 생활가전사업부 제품혁신 T/F팀의 따뜻한 나눔 활동은 앞으로도 쭉~ 계속되니 이들에게 힘찬 응원을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