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삼성 디지털시티에 새로운 얼굴들이 찾아왔습니다. 앞으로 5개월 동안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행복한 수원시’ 블로그를 이끌어갈 필진 7기인데요. 삼성전자의 사회공헌 활동을 알리고, 수원 인근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며 소통을 이어갈 6명의 필진들과 함께 발대식을 진행했습니다. 가슴 뛰는 열정으로 가득했던 그 현장,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 두근두근, 설레는 <삼행시 블로그 필진 7기>의 첫 만남!
삼삼오오 모인 삼행시 블로그 필진 7기의 첫 일정은 삼성 디지털시티 투어로 시작됐습니다. 삼성전자 홍보팀 직원들의 친절한 설명과 함께 사업장 곳곳을 누비며 삼성전자에 대해 알아갔는데요. 필진들은 삼성전자 디지털시티에 관한 설명에 귀를 기울이며, 그 규모와 시설에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덕분에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투어를 진행할 수 있었죠.
필진들은 157만8274㎡ 규모의 대학 캠퍼스처럼 넓은 삼성 디지털시티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시관을 구경하며,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변화의 흐름을 차근차근 이해했습니다. 유머가 곁들어진 해설과 함께 직접 눈으로 삼성 디지털시티를 둘러보면서 이해한 만큼, 앞으로 삼행시 블로그 필진으로서 더욱 알찬 기사를 선보이리라 기대합니다.
■ 삼행시 블로그에 첫 발을 내딛는 필진들을 위한 교육현장!
삼성 디지털시티 투어 후에는 삼행시 블로그 필진 활동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습니다. 블로그 기사를 작성하면서 유의해야 하는 사항들과, 작성하는 기사에 현장감 보태는 사진 촬영 방법, 독자들의 관심을 사로잡는 글쓰기 노하우 등 필진으로 활동하는데 도움이 되는 팁을 전해드렸습니다. 교육이 진행되면서 활동에 대해 질문도 적극적으로 해주시는 필진들의 모습에 앞으로 필진 7기가 펼쳐갈 삼행시 이야기가 무척이나 궁금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삼행시 필진 7기들의 포부!
교육이 끝난 뒤, 삼행시 블로그 필진 7기를 위해 정성껏 준비한 기자증과 기자수첩을 전달했는데요. 필진 7기는 한 명씩 나와 받으면서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졌습니다. 내 고장을 향한 애착과 삼성전자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소중한 나눔 이야기를 전하겠다는 포부가 앞으로의 활동에서 어떻게 발휘될지 기대됩니다.
마지막으로 단체사진을 촬영하면서 발대식 시간을 마무리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삼행시 블로그 필진 7기의 여정이 시작됩니다. 앞으로 5개월 간 삼성전자의 사회공헌 활동과 경기 지역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기 위해 발로 뛰면서 취재 활동을 시작하는데요. 생생하고 따뜻한 나눔 현장을 기록할 6명의 삼행시 필진 7기, 많이 응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