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년 만에 찾아왔다는 최악의 폭염이 이어지면서 무기력해지기 쉬운 요즘입니다. 근처에 더위를 이겨낼 장소가 있다면 쉽게 힘을 낼 수 있을 텐데요. 수원 인근 동탄 신도시에는 주민들이 더위를 이겨내기에 안성맞춤인 공원이 있습니다. 바로, 시원한 물줄기를 뿜어내는 분수와 여유롭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거리가 있는 동탄 <센트럴파크>인데요. 동탄 신도시의 중심에 위치한 이곳은 넓은 산책로는 물론, 다양한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그럼, 인근 주민들의 여름힐링 장소로 역할을 톡톡히 하는 동탄 센트럴파크에 함께 가보실까요?
■ 동탄 <센트럴파크>를 즐기는 가장 완벽한 방법! 음악 분수와 다양한 액티비티
동탄 센트럴파크의 가장 큰 자랑이자 보물인 분수를 먼저 만나봤습니다. 공원 중앙광장에 위치한 음악 분수는 주민들이 직접 신청한 노래에 맞춰 시원한 물을 뿜어대고 있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 산책을 나온 아이들은 음악에 맞춰 뛰놀며 얼굴에 환한 미소를 띠었는데요. 물줄기 아래로 어렴풋이 보이는 무지개는 더위에 지친 이들에게 여름날의 기쁨을 선사했습니다.
음악 분수 공연은 약 20분 진행되며 평일에는 오후 8시30분, 휴일 및 공휴일에는 오후 2시, 5시, 8시30분에 시작됩니다. 우천 및 강한 바람이 동반될 때는 운영이 중지된다고 하니 방문 전에 날씨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음악 분수 이외에도 동탄 센트럴파크에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인공암벽, 인라인스케이트장, 테니스장, 파크골프장, 풋살구장, 배드민턴장을 포함해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게이트볼장까지 마련돼 있죠.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주민들이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점이 인상적이었는데요. 깔끔하게 조성된 이곳에서 열정적으로 운동을 하면 머릿속 걱정과 고민이 싹 씻겨나갈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동탄 센트럴파크는 화성시에서 주최하는 다채로운 축제들이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가오는 9월 8일 토요일에는 <화성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이 개최될 예정인데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은 삼성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써,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큰 규모의 걷기 대회입니다. 걷기뿐만 아니라 축하 공연,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 체험부스까지 마련되니 관심이 있다면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링크: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 홈페이지
■ 땀 흘린 후 시원한 커피 한잔 어떠세요? 동탄 센트럴파크 카페거리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산책과 액티비티로 구슬땀을 흘렸다면, 근처 카페거리로 발걸음을 옮겨 시원한 에너지를 충전해보세요. 동탄 센트럴파크 주차장 건너편에는 여러 맛집과 더불어 이색적인 카페들이 즐비한데요.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시선을 사로잡을 뿐 아니라 달콤한 디저트, 독특한 음료도 맛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특별히 엄선한 카페 세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카페는 르블랑(Le Blanc)입니다. 하얀색으로 깔끔하게 꾸며진 카페 내부와 조리 과정을 투명하게 보여주는 개방형 주방이 매력적이었는데요. 인절미, 밀크티 등으로 만든 이색적인 마카롱과 화려하게 꾸며진 케이크는 감탄을 자아내기 충분했습니다.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과 함께 르블랑의 달콤한 디저트를 먹으면 하루의 피로나 걱정이 싹 가시는 기분이죠. 르블랑은 매주 월요일 휴무이며, 정오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방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으로 향한 곳은 맛있는 수제 케이크가 있는 스위트핑거(Sweet Finger)입니다. 동탄 센트럴파크 카페거리에 있는 카페 중 가장 넓은 편에 속하는 이곳은 치즈와 딸기 타르트, 레몬머랭파이, 얼그레이쉬폰 등 다채로운 디저트가 가득했는데요. 세련되게 꾸며진 내부는 물론 귀여운 전구로 장식된 야외 공간까지 있어 센트럴파크에서 산책을 마친 후 달콤한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인 공간이었습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 30분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초록색 식물들이 가득해 싱그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카페 쿠라티오(Café Curatio)입니다. 올 봄에 문을 연 이곳은 카페 이름의 의미인 ‘치유하다’에 걸맞게 많은 사람들의 힐링공간인 듯했습니다. 시그니처 음료인 소금말차우유를 비롯해 자몽말차에이드, 말차라떼 등 말차를 이용한 메뉴가 인기입니다. 타르트와 스콘도 함께 곁들일 수 있으니 지친 몸과 마음을 이곳에서 치유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동탄 신도시의 센트럴파크와 인근 카페거리까지 소개해드렸는데요. 동탄 센트럴파크가 품고 있는 여유로운 도시 분위기 덕에 저 또한 제대로 쉴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여러분도 동탄 센트럴파크에 방문해 추억을 남겨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즐거운 운동은 물론 맛있는 디저트까지 먹으며 제대로 된 힐링 타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동탄 센트럴파크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