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배구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작년 시즌에는 남녀 배구의 관중 수 합계가 약 20만 명을 돌파했을 정도죠. 올해 <V리그 개막전> 역시 전국적으로 매진 사례가 나타날 만큼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프로배구 여자부인 IBK기업은행과 KGC인삼공사의 경기를 관람했는데요.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 열띤 현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V리그를 더욱 재밌게 즐기는 방법! 경기 관람 꿀팁 총정리
IBK기업은행의 알토스 배구단을 응원하기 위해 홈구장인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으로 향했습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자가용과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하고, 구단에서 운영하는 셔틀버스도 탑승할 수 있습니다. 후자를 선택하실 경우 수원역에서는 평일 19시 경기는 17시 반, 주말 16시 경기는 14시 반에 차량이 도착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당역에서는 14시 30분과 15시에 두 대가 다니며, 앞 유리에 ‘알토스 배구단’ 문구가 붙어있습니다.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의 홈구단인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 입장했습니다. 먼저 구단 관련 굿즈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레플리카를 구매해 더욱 신나는 응원을 즐기는 분들도 많았죠. 또한 시합구, 티셔츠, 핸드폰 케이스, 큐브 방향제, 큐브 키링 등을 자신이 원하는 선수에 맞춰 살 수 있습니다.
인포데스크 겸 굿즈 판매대 옆에는 매점이 있습니다. 실내 경기장에서 진행되는 시합이다 보니 난방이 켜져 있을 땐 건조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저는 항상 매점에 들려 음료를 미리 구매하는 편입니다. 오후의 늦은 시간이면 허기를 달래기 위해 간단하게 주전부리를 사두곤 하죠. 기호에 따라 매점을 이용하시면 보다 즐거운 경기 관람이 되실 듯합니다.
■ 드디어 경기 시작! 프로 선수들의 화려한 기술이 돋보였던 <V리그 개막전>
이번 2019-2020시즌에는 정규리그 티켓 가격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전에는 모든 좌석이 동일한 가격이었지만, 새롭게 생겨난 응원지정석은 만원을 지불해야 하는데요. 자유석은 7천원이며, 이벤트석은 약 1만 5천원에서 2만원 사이입니다. 그중 맘스터치존은 좌석당 햄버거 1개, TERRA존은 맥주 1캔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응원지정석을 미리 예매해 두었는데요. 덕분에1층 맨 앞자리에 앉아 선수들을 보다 가까이 볼 수 있었습니다. 보다 현장감 있는 V리그 관람을 원하시는 분들은 지정석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드디어 경기가 시작됐습니다. 1층의 응원지정석에 앉으니 선수들의 모습이 정말 잘 보였습니다. 작전 타임마다 몸을 푸는 후보선수들의 움직임도 생생하게 느껴졌죠. 또한 배구단의 마스코트 토란이의 재롱과 치어리더들의 파워풀한 응원도 더욱 현장감 있게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맞은편 코트 선수들의 몸짓과 서브까지는 잘 보이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 알토스 배구단의 마스코트, 토란이와 함께 열띤 응원전을 즐겨보세요!
알토스 배구단의 마스코트 토란이도 눈에 띄었습니다. 토란이는 응원단장, 치어리더들과 함께 장내의 열기를 뜨겁게 만들고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존재였는데요. 재롱을 피우거나 관객들에게 작은 간식까지 나눠주는 모습이 귀엽게 느껴졌습니다. 덕분에 더욱 V리그 개막전을 신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시합 내내 선수들의 뜨거운 공방이 이어졌습니다. 그중 김희진 선수가 최다 득점인 23점을 터트리면서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이 승리를 거뒀습니다. 경기가 종료되자 MC와 치어리더들이 경품 수령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V리그 관람의 재미를 더하는 또 다른 행사였습니다. 또한 선수들이 마무리 운동을 하는 모습도 신기하게 느껴졌죠.
경기 종료 후 20분 내에 셔틀버스가 출발해 빠르게 야외로 나갔는데요.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경기장 경사로 근처의 선수, 심판 출입구를 둘러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마무리 운동을 마치고 퇴근 버스에 탑승하는 선수들에게 응원과 위로의 한 마리를 건넬 수 있죠. 더욱 인상 깊은 관람 경험을 남기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2019-2020 V리그는 추운 겨울을 지나 봄까지 약 6개월 동안 이어질 예정입니다. 최근 세계 랭킹 9위에 오른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이 도쿄올림픽 예선에 무사히 진출한 만큼, 여러분께서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배구를 관람해 보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