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 좋은 주말이면 어디론가 나들이를 떠나고 싶어집니다. 소중한 사람과 한적한 공간에서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을 텐데요. 보다 이색적인 데이트 코스를 찾고 계신 분들께, 광교 앨리웨이의 크리타 갤러리를 추천드립니다. 현재 이곳에서는 유럽의 유명 아티스트인 밀림보의 <MILIMBO. PLAYFUL WORLD> 개인전이 진행 중입니다. 카드보드지로 만들어진 아름다운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이색 전시회죠. 창의적인 아이디어도 얻고,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는 이번 기획전 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 Tech, Art, Play! 이색 문화 프로그램이 가득한 수원 미술관, 크리타 갤러리
색다른 분위기의 수원 미술관이 자리한 광교 앨리웨이를 방문했습니다. 거리마다 설치된 조형물들이 독특한 멋을 자아내고 있었는데요. 주말 데이트를 즐기며 잠시 산책로를 따라 걷자, 금세 크리타 갤러리가 있는 엘리 키즈 건물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은 카우스 작가의 컴패니언 인형이 세워진 Hello Ground 주변에 있으니 방문하실 의사가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리타 갤러리는 작년 5월 광교 앨리웨이에 개관한 수원 미술관입니다. 현재까지 ‘Tech, Art, Play’라는 독창적인 슬로건 하에, 어린이를 비롯한 가족들에게 색다른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는데요. 전시회장 이외에도 3개의 체험 스튜디오가 있어 직접 카드보드지를 활용해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었죠. 덕분에 누구나 재미있게 현대미술을 즐길 수 있을 듯했습니다.
크리타 갤러리 수원 미술관에서는 작년 9월부터 ‘MILIMBO. PLAYFUL WORLD'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밀림보는 그림을 통한 소통을 목적으로 하는 스페인의 아티스트입니다. 일러스트 페어, 북 페어, 키즈 및 성인 워크숍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유명세를 얻고 있죠. 이번 기획전은 3월 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여러분께서도 한 번쯤 관람하시면서 주말 데이트를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 밀림보의 예술 세계를 감상하며 로맨틱한 주말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전시회장으로 입장하자 밀림보의 예술 세계가 한눈에 펼쳐졌습니다. 모듈 설치물, 부조, 포스터까지 다채로운 작품을 감상하며 연인과 함께 주말 데이트를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과연 그래픽 디자이너 등 수많은 직업군으로 변신하며 발자취를 남겨온 작가다웠죠. 게다가 도슨트분께서 상세한 해설을 덧붙여주신 덕분에 더욱 즐겁게 전시를 관람할 수 있었는데요. 정기 해설은 평일 14시와 16시, 주말 및 공휴일 11시, 14시, 16시에 무료로 진행됩니다.
[크리타 갤러리에서 작품 설명을 듣는 모습]
밀림보 작가의 특징 중 하나는 카드보드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것인데요. 전시회장에도 종이 형태의 구조물들이 빽빽이 채워져 있었습니다. 특히 미로형 설치작품인 ‘Into the Woods’에서는 내부 통로를 드나들며 이색적인 미션을 수행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았습니다.
광교 앨리웨이에 위치한 수원 미술관, 크리타 갤러리에는 다채로운 체험 기회가 마련돼 있습니다. 아이들은 카드보드지를 활용해 가면 등을 만들었습니다. 부모님들 역시 창의적인 작품이 탄생하는 장면을 곁에서 지켜보며 기쁨의 웃음을 지었습니다.
전시회 관람을 마치고 외부로 나오자 굿즈 숍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곳에서는 작가가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MD상품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노트, 포스트 카드, DIY 제품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 좋았죠. 이외에도 스페인 지역 유명 작가들의 제작물도 있으니 한 번쯤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광교 앨리웨이의 대표적인 수원 미술관인 크리타 갤러리에서는 현재 예술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 중입니다. 전시연계 밀림보 패키지, 겨울방학 건축 캠프, 팅커 캠프, 눈썰매 만들기 등 그 종류도 다양한데요. 재미있는 체험을 즐기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도 얻고, 주말 데이트도 만끽할 수 있으니 여러분께서도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주말 데이트에 제격인 광교 앨리웨이 크리타 갤러리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