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잠을 자던 개구리들이 깨어난다는 경칩입니다.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면서 가족들과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도심 속에서 트레킹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만골근린공원>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쾌적한 자연환경은 물론,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어 용인 가볼 만한 곳으로 유명한 이 공원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 기분 좋은 피톤치드 향기를 맡으며 <만골근린공원>에서 트레킹 여행을 즐겨보세요!
만골근린공원은 신갈역 2번 출구에서 가깝습니다. 용인 기흥도서관 바로 옆에 있어, 어렵지 않게 공원을 발견했는데요. 입구에는 이곳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도가 마련돼 있었습니다. 덕분에 도심 속 트레킹 여행을 재미있게 만끽할 수 있었죠.
만골근린공원 안으로 들어서자, 바닥분수가 설치된 광장을 먼저 만났습니다. 비교적 넓은 규모의 공간이었는데요. 아직 쌀쌀한 날씨 때문인지, 아쉽게도 제가 방문했을 때는 분수에서 물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주변 일대에서 술래잡기나 비눗방울 놀이를 하며 모처럼 나들이를 즐기는 아이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옆에는 벤치가 마련됐습니다. 부모님들은 자리에 앉아,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한가롭게 지켜봤는데요. 바닥분수 주위에는 작은 인공폭포가 있었지만, 아직 겨울이라 물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날씨가 풀릴 즈음에 다시 한번 만골근린공원에 방문해야겠다고 마음속으로 다짐했습니다.
■ <만골근린공원>의 또 다른 매력! 다양한 물건이 있는 편의시설도 함께 둘러보세요
공원 내부에는 다채로운 편의시설이 있었습니다. 깨끗한 화장실과 방문객들을 위한 주차공간 등이었는데요. 좀 더 안쪽으로 발걸음을 옮기자, 간단한 음료는 물론 비눗방울과 잠자리채 등의 장난감을 판매하고 있는 매점을 발견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도심 속 트레킹 여행을 즐기는 분들에게 유용한 장소였죠.
공원 곳곳에는 방문객들을 위한 산책로가 조성돼 있었습니다. 대부분 깔끔하게 정돈돼,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도 편안하게 걸을 수 있었는데요. 혹시 트레킹 여행 중, 잠시 휴식을 취하고 싶으신 분들은 인근의 벤치를 이용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또한, 조형물 아래에서 가족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또 하나의 추억을 남겨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이곳에는 ‘모험 놀이터’라는 공간이 마련돼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아파트 단지 내 놀이터보다 훨씬 큰 규모였는데요. 미끄럼틀부터 구름다리까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시설물들이 한곳에 모여 있었습니다. 만골근린공원의 최고 인기 장소답게, 수많은 가족들의 모습이 눈에 띄었죠.
그 위로는 공원의 언덕과 이어지는 계단이 놓여 있습니다. 잠시 길을 따라 올라가면, 자연과 어우러지는 고즈넉한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데요. 따뜻한 봄 날씨가 찾아오면, 가족들과 함께 정자 위에서 가벼운 피크닉을 즐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골근린공원의 매력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내부의 체력단련장에는 유산소 및 스트레칭 운동에 필요한 각종 트레이닝 기구들이 마련돼 있었는데요. 이날도 많은 시민들이 도심 속 트레킹 여행을 즐기기 전 가볍게 몸을 푸는 중이었습니다. 어르신들은 체력 단련장의 지압 판 위를 걸어 다니며 정말 시원하다고 말씀하시고 계셨죠. 이곳이 용인 가볼 만한 곳으로 유명한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모험 놀이터부터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체력 단련장까지, 만골근린공원의 다양한 즐길거리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공원을 걸으며, 이곳이 용인 가볼 만한 곳으로 알려진 이유를 알 수 있었는데요. 따뜻한 봄을 맞아 <만골근린공원>으로 가족들과 함께 주말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용인 가볼 만한 곳, 만골근린공원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