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쩍 뜨거워진 날씨는 어느덧 여름이 다가왔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거리에서 마주치는 사람들의 옷차림은 점점 더 가벼워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조금 특별한 여름맞이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개성적인 소품을 활용한 티셔츠 리폼입니다. 옷차림의 선택권이 줄어드는 계절 속에서도 나만의 특별함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죠. 그럼, 저렴한 가격에 리폼 재료를 준비할 수 있는 <수원 남문시장>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 수원 패션의 성지, <수원 패션 1번가 시장>
팔달문 근처에 위치한 시장들, 이른바 수원 남문시장이라고 불리는데요. 수원 패션 1번가 시장은 수원 남문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시장 가운데 하나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영동시장 정류장에서 하차한 뒤, 영동시장을 지나쳐 조금만 걸으면 도착할 수 있죠.
시장으로 들어서자 수많은 옷가게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곳곳에 배치된 손 소독제도 발견할 수 있었죠. 거리의 가게들은 다양한 패션 소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맞이를 위해 날씨에 맞는 옷들이 진열된 모습이었는데요. 어느덧 코앞으로 다가온 여름을 더욱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티셔츠 리폼에 필요한 재료를 준비하기 위해 많은 가게들을 둘러봤습니다. 밋밋한 디자인의 무지 티셔츠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소재를 찾아보았는데요. 따뜻한 색감의 단추, 실, 스카프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습니다. 가게 사장님에게 원하는 스타일을 설명하면 어울리는 소품을 추천해주는 덕분에 어렵지 않게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수원 남문시장 곳곳에는 수선 가게 또한 운영되고 있습니다. 높은 난도의 리폼이 필요한 경우, 이곳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수선을 진행할 수 있었죠. 그뿐만 아니라 경기지역화폐, 수원페이, 온누리 상품권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이 모두 이용 가능했습니다.
■ 쉽고 간단한 티셔츠 리폼으로 여름맞이를 준비해보세요
본격적인 티셔츠 리폼을 시작하기 전, 수원 남문시장에서 구매한 재료들을 꺼내놓았습니다. 준비된 재료들을 고려하며, 여름맞이에 어울리는 화사함을 더해줄 수 있는 디자인을 구상했는데요. 고민 끝에, 예쁜 꽃을 달아 포인트를 주기로 결심했습니다.
먼저, 가위로 스카프에 있는 다양한 패턴 중 원하는 문양을 큼지막하게 오렸습니다. 그리고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 쪽 가위로 세밀하게 다듬어줬죠. 다음으로, 잘라낸 꽃문양을 티셔츠의 원하는 위치에 꼼꼼하게 꿰매냅니다. 여기에 포인트를 더하기 위해 꽃 주변을 단추로 장식해줬는데요. 간단한 방법만으로 나만의 특별한 티셔츠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수원 남문시장에서 재료를 준비하고 여름맞이 티셔츠 리폼에 도전해봤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손쉬운 난이도 덕분에 즐거운 시간이었는데요. 여러분도 이곳에 방문하고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티셔츠 리폼에 도전해보면 어떨까요?
[수원 패션1번가시장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