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장마로 비가 오는 날이 많아지면서 실내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찾아보는 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어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수원 ‘플러스 클라이밍’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플러스 클라이밍’은 실내 암벽 등반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었는데요. 아이들이 남녀노소 함께 즐기는 모습을 보니 절로 웃음이 나오는 하루였습니다.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실내 클라이밍의 짜릿한 세계로 함께 떠나볼까요?
■ 수원에서 실내 클라이밍 즐기기! ‘플러스 클라이밍’
실내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는 플러스 클라이밍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효원로 주변의 탑플라자 7층에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한눈에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평일과 토, 일, 공휴일까지 모두 운영하기에, 누구나 편한 시간대에 방문하기 좋아 보였습니다.
플러스 클라이밍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손 소독 및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있었는데요. 요금은 1일 이용 요금과 정기 이용 요금으로 나뉘고 있었습니다. 또한, 일일 이용 신청 및 면책 동의서도 작성해야 했죠. 실내 암벽장을 이용할 때는 주의사항을 꼭 확인하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암벽화는 일반 신발과는 달리 밑창이 평평하고 발볼이 좁은 특징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발에 착 달라붙고 끈도 고무로 되어있어 착용감이 굉장히 편안했는데요. 암벽등반에서 암벽화는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신다 보면 늘어나고 가죽이 부드러워지는 경향이 있어, 발가락이 아주 살짝 접히는 정도가 이상적이라고 하죠.
■ ‘플러스 클라이밍’에서 난이도에 따라 즐기는 실내 클라이밍!
플러스 클라이밍의 넓은 실내 암벽장에서는 이미 많은 분이 클라이밍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도 많이 보였는데요. 가족과 함께 실내 클라이밍을 즐기면서 웃음을 나누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플러스 클라이밍에서는 처음 실내 암벽 등반을 하는 초보자를 위해 기본강습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볼더링이나 지구력과 같이 암벽 등반에 필요한 기초 상식과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주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었죠.
실내 암벽장은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난이도 단계가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벽면에 붙어 있는 홀드에는 각 단계에 맞는 표시와 숫자가 부착되어 있어 자신의 실력에 맞게 이용할 수 있었죠.
홀드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나 동물 모양으로 꾸며진 것도 많았는데요. 사진 속 스펀지밥 모양처럼 귀여운 홀더들 덕분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곳은 실내 암벽장뿐만 아니라 클라이밍에 도움 되는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있었는데요. 다양한 운동기구도 마련되어 있어, 운동 전후로 몸을 푸는 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수원에서 클라이밍과 암벽등반을 즐길 수 있는 플러스 클라이밍을 소개했습니다. 장마가 끊이지 않는 요즘, 실내 활동을 하기에 적합한 공간이었는데요. 단계별 구성으로 아이들도 쉽게 즐길 수 있어, 온 가족이 즐기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여러분도 비를 피해, 플러스 클라이밍에 방문하여 실내 클라이밍과 암벽등반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플러스 클라이밍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