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의왕시에는 동네 주민들이 자주 애용하는 소문난 베이커리 카페가 많습니다.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빵 맛으로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는가 하면, 개성 있는 분위기로 가던 발걸음을 멈추게 만들죠. 그중에서도 오늘은 제가 많이 방문하는 베이커리 카페 세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빵이 가득한 ‘리즈 브레드’, 주문 케이크로 유명한 수제 케이크 집 ‘비올렛’, 맛있는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커피볶는 고양이’가 그 주인공입니다. 그럼 동네 주민이 추천하는 의왕 베이커리 카페 투어!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 동네 주민이 추천하는 의왕 베이커리 카페 투어 ① ‘리즈 브레드’
의왕 빵집 중 둘째가라면 서러운 곳, 바로 리즈 브레드입니다. 리즈 브레드는 유기농 우유 등 최상급 재료들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수제 식빵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는 카페인 만큼 여러 종류의 식빵이 진열돼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크루아상, 앙버터, 치아바타, 바게트, 버터 프레첼, 캄파뉴 등 수많은 디저트류의 빵들까지 만날 수 있었죠.
운영 시간은 월요일~토요일 아침 8시 30분부터 매진으로 인한 판매 종료까지였는데요. 평일 3시 이후 도착하면 매장 진열대가 텅 비어 있을 정도로 굉장한 인기를 끄는 카페였습니다. 그 때문에 오전이나 낮 시간대에 일찍 방문해야만 했죠.
리즈 브레드가 유명한 이유 중 한 가지는 천연발효종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천연발효종은 밀가루에 함유된 미생물이 자연 배양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데요. 특유의 강한 풍미와 약간의 신맛을 내는 발효로 감칠맛을 높여줍니다. 이것이 리즈 브레드의 고유의 빵 맛으로 자리 잡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죠. 만약, 새롭고 신선한 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리즈 브레드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리즈 브레드 가는 길]
■ 동네 주민이 추천하는 의왕 베이커리 카페 투어 ② ‘비올렛’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수제 케이크 전문점 비올렛입니다. 이곳 역시 유기농 제품을 사용하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운영시간은 수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8시까지였습니다. 월요일과 화요일은 주문 받은 수제케이크를 만드는 시간으로 활용하신다고 하죠. 방문 2~3일전 예약하면 예쁜 케이크를 구매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비올렛에는 사진에 담지 못할 만큼의 많은 케이크가 진열돼 있었는데요. 듬뿍 들어간 건강 재료와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 비올렛 케이크의 특별한 장점이자 특징이라고 합니다. 조각 케이크로도 구매할 수 있으니, 부담 없이 방문해 케이크를 즐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올렛 가는 길]
■ 동네 주민이 추천하는 의왕 베이커리 카페 투어 ③ ‘커피볶는 고양이’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조용한 분위기와 함께 색다른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커피볶는 고양이입니다. 이곳은 자신의 입맛에 맞는 원두를 직접 고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무려 8가지 종류의 원두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죠. 특히 커피를 핸드드립으로 판매하고 있어 더욱 인상적인 곳이었습니다.
즉석에서 만든 핸드드립 커피를 마셨는데요. 원두 본연의 맛에 고소함이 추가되니 더욱 환상적인 풍미를 냈습니다. 여기에 카페 특유의 아늑함과 조용한 분위기는 맛을 배로 만들어주는 요소였죠. 지인과 깊은 이야기를 나눌 때, 혹은 맛있는 커피와 빵을 즐기고 싶을 때 방문하기에 최고의 카페였습니다.
[커피볶는 고양이 가는 길]
지금까지 동네 주민이 추천하는 의왕 베이커리 카페 세 곳을 만나봤습니다. 쌀쌀해지는 날씨 속, 따뜻한 빵을 즐기며 온기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베이커리 카페 투어를 즐기는 분이라면 이번 투어 코스를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